관리 메뉴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정보

한국뉴욕주립대, 2015년 FIT(뉴욕패션기술대학교) 여름프로그램 진행 본문

▶ 송도 국제도시/∥송도 교육정보

한국뉴욕주립대, 2015년 FIT(뉴욕패션기술대학교) 여름프로그램 진행

귀인 청솔 2015. 7. 13. 17:01

한국뉴욕주립대, 2015년 FIT(뉴욕패션기술대학교) 여름프로그램 진행


○ 한국뉴욕주립대학교(총장 김춘호)는 미국 뉴욕주립대(SUNY)의 글로벌 확장 캠퍼스로, 64개 뉴욕주립대 중 우수캠퍼스의 학과들을 유치, 개설하고 있으며 현재 스토니브룩의 기술경영, 컴퓨터과학, 기계공학의 학부 및 대학원을 운영 중이다. 2017년에는 뉴욕주립대 FIT(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의 패션 디자인과 패션 머천다이징 학과 개설을 앞두고 있다.
 
○ FIT 개설을 앞둔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2015년 여름방학을 맞아 포스텍(POSTECH), 코오롱패션산업연구원(FIK)과 함께 세계 5대 패션스쿨 중 하나인 뉴욕패션기술대학교(FIT)의 여름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FIT 여름프로그램은 인천 송도에 있는 한국뉴욕주립대와 서울 광화문과 강남의 코오롱 사옥을 오가며 7월 12일부터 18일까지 6일 간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와 FIT의 여름프로그램은 2012년도에 시작되어 올해로 4회째 진행된다.
 
○ 올해는 특별히 국내 패션 업계의 선두주자인 코오롱이 참여하여 산학협력 모델을 실현하게 되었으며, 한국뉴욕주립대학교, 뉴욕패션기술대학교(FIT), 포스텍, 코오롱패션산업연구원(FIK) 소속의 각기 다른 국적과 전공의 학생들로 코오롱에서 진행되는 ‘Re-Birth’ 프로젝트에 직접 참가하게 된다.
 
○ 기존 여름프로그램과는 달리, 강의를 위한 교수진 뿐 아니라 FIT의 재학생들도 함께 방한하여 한국 학생들과 함께 프로젝트에 참가하게 되어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될 전망이다.
 
○‘Re-Birth’는 ‘다시 태어나다’라는 뜻으로 기존 재고 상품을 재염색 혹은 디자인의 변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시 선보여 지속 가능한 패션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주는 가치창출 프로젝트이다. 학생들은 총 5개 팀으로 나뉘어 코오롱의 브랜드 중 1개 브랜드를 선택하고 기존 제품을 업사이클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참여 학생들은 컨셉, 전략방향부터 디자인, 발표까지 전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Re-Birth’된 각 팀의 의류 혹은 잡화 제품은 전시되어 평가를 거치게 된다.
 
○ 한국뉴욕주립대학교 관계자는 “산학협력과 융합교육을 중요시 하는 한국뉴욕주립대학교의 교육 목표의 일환으로, 새롭게 시도되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 개개인 모두가 다양한 분야에 대한 시야를 넓힐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국적과 전문성을 가진 학생들을 통해 기존 시장에서 채워지지 않는 요구를 새로 발굴하여 사업 아이디어는 물론 구체적 성과로 나타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출처 : 인천경제자유구역청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