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정보

IFEZ, '투자유치 활성화‘ 정책세미나 22일 개최 본문

▶ 송도 국제도시/∥송도 부동산정보

IFEZ, '투자유치 활성화‘ 정책세미나 22일 개최

귀인 청솔 2015. 4. 23. 22:07


IFEZ, '투자유치 활성화‘ 정책세미나 22일 개최
 
○ 서비스 산업의 체계적 육성 방안과 규제완화 시범지구 지정의 필요성 등 IFEZ(인천경제자유구역)의 투자유치 활성화를 꾀하기 위한 정책 세미나 가 개최돼 관심을 모았다.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윤상현 국회의원, 인천시 서울사무소 등과 함께 지 난 20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된 ‘인천! 국회 상륙작전’의 일환으로 IFEZ 조동암 차장을 비롯한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IFEZ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정책 세미나’를 개최했다.
 
○ 이날 세미나는 조동암 차장의 인사말, 윤상현 국회의원의 개회사, 신학용 국회의원의 축사, 제1주제인 김주훈 한국개발연구원(KDI) 경제정보센터장 의‘서비스산업의 체계적 육성 방안’, 제2주제인 정형곤 대외경제정책연 구원 부원장의 ‘규제완화 시범지구 지정의 필요성’에 대한 주제발표가 있었다.
 
○ 이어 좌장인 정승연 인하대 국제통상학과 교수, 홍진기 산업연구원 연구위 원, 박순기 경제자유구역기획단장, 김춘호 한국뉴욕주립대 총장, 이승주 인천경제청 투자유치본부장, 이왕기 인천발전연구원 미래전략센터장 등의 토론이 이어졌다.
 
○ 김주훈 KDI 경제정보센터장은 제1주제 발표에서 “지난 1980년부터 지 난 2010년 30년 동안 세계 상품 교역 증가율이 6.6%인 반면 서비스산업 의 교육 증가율은 7.9%에 이르는 등 글로벌 경제에서 서비스산업이 새로 운 성장동력으로 대두하고 있다”며 서비스산업의 체계적 육성이 절실하 다고 지적했다.
 
○ 정형곤 대외경제정책연구원 부원장은 제2주제 발표에서 “경제자유구역이 해외 경쟁지역 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가장 차별적 규제완화가 적용되지 못해 규제완화 시범구로서의 의미가 퇴색하고 있다”며 “이미 구축된 비 즈니스 기반 및 외국인 투자기업 입주 여건을 고려할 때 IFEZ가 규제완 화 테스트 베드로서의 입지요건이 타 경제자유구역에 비해 유리한 점을 감안, 개발 이슈보다는 서비스 분야의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개선에 맞춘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출처 : 인천경제자유구역청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