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정보

“‘병목 현상’ 아암로 올 하반기 착공, 2018년말 완공” 본문

▶ 송도 국제도시/∥송도 부동산정보

“‘병목 현상’ 아암로 올 하반기 착공, 2018년말 완공”

귀인 청솔 2015. 4. 22. 11:45


“‘병목 현상’ 아암로 올 하반기 착공, 2018년말 완공” 


○ 차로 불균형에 따른 병목 현상으로 교통 혼잡을 빚어온 아암로(해안도로) 확장공사가 이르면 올 하반기 착공돼 오는 2018년말 완공될 예정이이서 IFEZ(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국제도시 등으로의 접근성이 크게 제고될 전망이다.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송도3교에서 옹암사거리까지 2.71km 아암로에 대해 사업비 442억원을 투입, 현재 6차로에서 8차로로 확장하는 사업을 올 하반기에 착공, 오는 2018년 말까지 완공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 경제청은 관련기관의 협의를 통한 의견수렴 및 현지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사업계획을 확정하고 향후 설계경제성 검토, 건설기술심의 등 행정절차 이행을 수행하는 등 올 하반기 중 공사 착공이 가능토록 해 교통불편을 최소화하고 공사기간도 최대한 단축, 조기에 완공할 계획이다.
  
○송도국제도시에서 인천 중구, 경기 북부 및 안산, 시흥방면 일평균 66,431대 차량이 이용하는 아암로는 면허시험장에서 송도3교까지는 12차로, 옹암사거리에서 제2경인고속도로까지는 8차로 구성되어 있다. 

○ 그러나 송도3교에서 옹암사거리까지 6차로로 구성돼 차로 불균형에 따른 병목현상과 인천대교 및 제3경인고속도로에서 유입되는 차량으로 교통혼잡이 가중되면서 옹암사거리에서 아암도 부근까지 2km가량 차량정체 현상이 빚어지고 있다. 

○ 경제청 관계자는 “이번 공사가 완료되면 인천항에서 발생하는 화물의 원활한 수송은 물론 송도국제도시로의 접근성이 개선돼 IFEZ 투자활성화에 크게 도움을 주게 되는 것은 물론 인천 서남부권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인천경제자유구역청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