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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도컨벤시아, 업계 최초 스마트마케팅 도입 눈길 본문
송도컨벤시아, 업계 최초 스마트마케팅 도입 눈길
- 홈페이지 개편, SNS, 3D 시뮬레이션 및 스마트기기 등 도입으로 고객소통 강화-
출처 : 인천도시공사
○ 인천시(경제자유구역) 컨벤션센터인 송도컨벤시아가 컨벤션센터 최초로 스마트마케팅을 도입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 인천도시공사에 의하면 송도컨벤시아가 최근 홈페이지를 개편하면서 4개언어로 확대하는가 한편 모바일 홈페이지를 새로 구축하고, SNS, 3D 시뮬레이션 및 스마트 기기를 도입하는 등 스마트마케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기존 국문과 영문으로 된 송도컨벤시아 홈페이지(www.songdoconvensia.com)를 시설물 소개 위주에서 행사 및 임대안내를 강화하여 고객지향적으로 리뉴얼하였고, 일문과 중문 홈페이지를 추가 개설하여 해외 국제회의 주최자 및 참가자들을 위한 고객편의를 대폭 강화했다. 또한 홈페이지를 유투브( 송도컨벤시아 지식공유플랫폼) 등의 SNS와 연동시켜 해외 소통에 용이하게 하였고, 3D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도입하여 고객들이 한눈에 센터를 볼 수 있게 하는 등 상호 소통이 용이하게 만들었다.
○ 또한 모바일 홈페이지를 새로 개설하여 언제 어디서나 송도컨벤시아 홈페이지에 접근 가능하게 만들었다. 모바일 홈페이지의 경우, 스마트폰의 앱 형태로 제작하여, 앱과 같은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예산을 절감했다는 평가다. 또한 3D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도입하여 기존 시설안내 브로셔를 대체하여 인쇄비를 줄였으며, 유튜브를 도입하여 홈페이지의 동영상기능을 대신하게 하는 등 같은 효과 대비 총 약 2억원의 예산 절감을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 또한 마케팅을 담당하는 직원에게는 스마트기기(아이패드)를 제공하였으며, 스마트기기를 통해 3D 시뮬레이션을 고객이 직접 체험하게 하여 고객이 의사결정을 하는데 있어 시간을 단축했다는 평가다.
○ 송도컨벤시아 관계자는 “업계 최초로 스마트마케팅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앞으로도 더욱 더 최첨단 컨벤션센터가 되어 다양한 국내외 MICE 행사를 유치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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