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정보

인천시,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도서관에서 함께 배워요 본문

▶ 휴식 공간/┏■┛생활 정보

인천시,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도서관에서 함께 배워요

귀인 청솔 2025. 2. 11. 22:58

인천시,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도서관에서 함께 배워요

-미추홀도서관 및 4개 분관, 오는 3월부터 상반기 39개 평생교육 강좌 운영-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미추홀도서관 및 분관(청라호수·청라국제·영종하늘·마전도서관)은 오는 3월부터 2025년 상반기 정규강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미추홀도서관에서는 시민의 생애주기별 평생교육을 증진하고 자기계발을 돕기 위해 매년 상·하반기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하는 정규강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25년 상반기에는 총 39개 강좌가 운영된다. 미추홀도서관의 <우리아이 재능발견 책놀이>, <쉽고 재미있는 교양 클래식> 등 8개 강좌를 비롯해 청라호수도서관 <그림책으로 배우는 창의수학보드게임> 등 8개 강좌, 청라국제도서관 <세계로 가는 역사여행> 등 7개 강좌, 영종하늘도서관 <영어 원서 차근차근 읽기> 등 8개 강좌, 마전도서관 <그림책을 읽고 떠나는 창작 여행> 등 7개 강좌를 3월부터 6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수강생 모집은 오는 2월 11일부터 도서관별로 시작하며, 강좌별로 12~20명 내외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인천에 거주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단, 강좌에 따라 발생하는 교재비와 재료비는 수강생이 직접 부담해야 한다.



한수미 시 미추홀도서관 관장은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도서관의 평생교육 문화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주제 분야의 강좌를 접하고, 함께 배우며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도서관별 강좌의 자세한 내용과 모집일정은 미추홀도서관 누리집 (www.michuhollib.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인천시청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