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정보

애기봉평화생태공원, 문체부 주관 공모사업에 경기도 대표사업으로 선정 본문

▶ 휴식 공간/┏■┛생활 정보

애기봉평화생태공원, 문체부 주관 공모사업에 경기도 대표사업으로 선정

귀인 청솔 2025. 2. 15. 12:54

애기봉평화생태공원, 문체부 주관 공모사업에 경기도 대표사업으로 선정


경기도 대표 사업으로 4월 문체부 심사, 최종 선정되면 60억 국비 지원 시, K-관광의 선을 넘다 주제로 애기봉평화생태공원 글로벌 관광명소화 방안 제시 김병수 시장 “애기봉, 핵심 관광거점 자리매김하도록 최종 선정에 적극 노력할 것”

애기봉 평화생태공원이 지난 13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5 계획공모형 지역 관광개발사업’ 공모에 경기도 대표 사업으로 선정됐다.

이에 시는 경기도 대표로 문체부의 심사를 받게 되며, 문체부 사업으로 최종 선정되면 5년간 총 60억원의 국비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이번 공모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주도로 지자체가 지역에 특화되어 있거나 유휴화된 관광자원을 재활성화하고, 지속적인 지역관광 생태계가 유지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해에는 강원 영월군, 전북 임실군, 경북 영양군 등 3곳이 선정된 바 있다.

시는 경기도 대표 사업으로 선정되기까지 콘셉트 설정부터 특화 소재 발굴까지 발로 뛴 적극행정을 이어온 것으로 알려졌다. 그 과정을 통해 김포시는 애기봉평화생태공원만이 가진 ‘단절’과 ‘공존’의 역사적 환경을 내세운 국내 유일의 접경문화 관광지라는 지역 특화 소재를 활용, 글로벌 랜드마크 공간으로서의 브랜드 구축 방안을 제시해 내는데 성공했다.

이를 통해 ‘접경지역 K-관광의 선을 넘다, 김포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을 주제로 평화와 안보, 생태와 역사, 건축과 예술 등 미래 세대에게 전달할 헤리티지(Heritage, 역사유산)의 가치를 내세웠고 경기도 대표 사업 선정을 이끌어 낼 수 있었다.

이를 바탕으로 시는 오는 문체부 심사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다. 문체부는 오는 3월 말 전국 지자체별 대표사업에 대해 심사해 4월 초 최종 사업지(3개소)를 확정 공고할 예정이다.

시는 최종 사업 선정 시 총사업비 120억 원(국비 60억 원, 도비 30억 원, 시비 30억 원)을 투입해 애기봉만의 역사·문화 콘텐츠 및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사업을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병수 시장은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은 기존 중앙정부 주도의 인프라 사업 위주의 지원 방식에서 벗어나 지자체 주도의 종합 지원형 관광개발사업으로 지역의 관광 생태계가 뿌리내리도록 하는 사업”이라며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을참여 체류형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하여 특별한 관광 경험을 지속 제공하고, 경기 서북부 지역을 대표하는 핵심 관광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종 선정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김포시청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