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정보

바이오 기업, 1,000억원 이상 투자하여 항체의약품 연구개발 거점 구축 본문

▶ 부동산정보/┃♡┃┛_ 부동산 정보

바이오 기업, 1,000억원 이상 투자하여 항체의약품 연구개발 거점 구축

귀인 청솔 2024. 11. 13. 12:10
바이오 기업, 1,000억원 이상 투자하여 항체의약품 연구개발 거점 구축
-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항체의약품 개발을 위한 부산 혁신신약연구원 개원
-항체신약 연구개발 역량 확보내년까지 대규모 연구인력(총 116채용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이하 산업부유법민 투자정책관은 11월 13(부산에서 개최된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사()의 혁신신약연구원개원식에 참석하였다.

 

  난치성 질환 등 항체의약품 제조‧연구개발 기업인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본사싱가포르)는 충북 오송에 항체바이오의약품 위탁생산(CDMO) 설을 운영 중인데 이어이번에 총 1,000억 원 이상을 투자하여 부산에 혁신신약연구원을 개원하였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췌장암난소암 치료제 등 항체신약 16종의 신약후보물질을 개발 중에 있으며이번 혁신신약연구원 개원을 통해 국내에서 연구개발‧임상‧상업화‧생산에 이르는 항체신약 전주기적 지원이 가능한 혁신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내년까지 석‧박사급 위주로 총 116명의 연인력을 채용할 계획으로 바이오의약품 기술역량 강화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법민 투자정책관은 이날 축사를 통해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와 같은글로벌 혁신기업들이 마음껏 역량을 펼칠 수 있는 투자환경 조성을 위해 안정적 통상기반 마련기술인재 양성규제 개혁과 더불어 외국인 기업에 친화적인 정주여건 조성 노력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산업통상자원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