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정보

iH, 검단신도시 누구나집 시범사업 민간사업자 공모 본문

▶ 인천 개발 정보/∥ 검단 신도시

iH, 검단신도시 누구나집 시범사업 민간사업자 공모

귀인 청솔 2021. 9. 8. 17:04

iH, 검단신도시 누구나집 시범사업 민간사업자 공모

- 청년 ․ 신혼부부 등 무주택자의 내집 마련 기회 제공 -

20210907_(AMC사업단)_iH,_검단신도시_누구나집_시범사업_민간사업자_공모.hwp
0.72MB

□ iH(인천도시공사)는 검단신도시 내 AA27, AA30, 2개 사업지에 ‘분양가확정 분양전환형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이하 ‘누구나집’) 공급을 위한 민간사업자 공모를 8일에 실시한다고 밝혔다.

* (공모일정) 9. 14. ~ 15. 참가의향서 접수, 11. 8. 사업계획서 제출, 11월말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누구나집 시범사업 부지 개요 >

위 치 유형 건설
규모
면적
(㎡)
세대수
(호)
비고
검단 AA27 아파트 60∼85㎡ 100,657 1,629
검단 AA30 아파트 60㎡이하,
60∼85㎡
20,876 464


121,533 2,093

 

ㅇ 누구나집은 청년․신혼부부 등 무주택자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내집 마련 기회를 제공하고, 주거서비스 사업모델을 바탕으로 부가가치 창출을 목표로 하는 새로운 유형의 주택이다.

 

ㅇ iH는 누구나집 주택유형 개발을 위해 그동안 국토교통부, 인천시, LH 및 건설사 등 관계기관과 수차례 협의를 진행하였고, 그 협의결과에 따라 이번 공모를 실시하게 되었다.

 

□ 누구나집은 일반 분양주택 수준의 품질 좋은 주택에서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임대료(일반공급 : 시세의 95% 이하, 특별공급 : 시세의 85% 이하)로 10년간 안심하고 살 수 있는 민간임대주택이다.

 

ㅇ 특별공급(전체 공급물량의 20% 이상)은 무주택자로서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 120% 이내 청년․신혼부부․고령자를 대상으로 하고, 일반공급(전체 공급물량의 80% 이하)은 무주택자를 대상으로 공급된다.

 

ㅇ 누구나집의 주요 특징은 ① ‘사전에 확정된 분양전환가격’으로 임대의무기간(10년) 종료 후 무주택 임차인에게 우선 분양하는 점, ②개발이익을 사업자와 임차인이 공유한다는 점, ③협력적 소비와 공유경제에 기반한 주거서비스*를 통해 주택을 단순한 주거공간이 아닌 가치를 생산하고 공유하는 플랫폼으로 조성한다는 것이다.

 

* 카셰어링, 교육․보육, 의료․건강․뷰티, 식품․케이터링, 세탁․클린서비스, 반려동물관리 등 주거생활 영역 전반에 걸친 각종 부가서비스 제공

 

□ 누구나집은 iH가 상표권을 소유하고 있는 주택 유형 브랜드로 2014년 iH가 사업 시행한 도화구역 4BL에서 최초로 시행되었다. 이후 정부 차원의 주택 정책으로 활용되어 ‘민간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에 따른 ‘기업형 임대주택(뉴스테이)’ →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발전되어 왔으며, 현재 미단시티에 누구나집3.0이 건설 중에 있다.

 

□ iH는 금번 누구나집 시범사업이 무주택자를 위한 안정적 주택공급과 공유경제를 기반으로 한 주거서비스 제공을 통해 시민의 주거복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 iH 이승우 사장은 “누구나집이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국토교통부, 주택도시보증공사, 민간사업자 등과 적극적으로 협의를 진행할 계획이고, 시범사업의 성과를 바탕으로 추가 사업을 적극 발굴해나갈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출처 : 인천도시공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