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정보

한미 글로벌 백신 파트너십의 국내 준비를 위한「글로벌 백신 허브화 추진 TF」 제1차 실무위원회 개최 (6.10.) 본문

▶ 부동산정보/√ 부동산 경제

한미 글로벌 백신 파트너십의 국내 준비를 위한「글로벌 백신 허브화 추진 TF」 제1차 실무위원회 개최 (6.10.)

귀인 청솔 2021. 6. 10. 16:19

한미 글로벌 백신 파트너십의 국내 준비를 위한「글로벌 백신 허브화 추진 TF」 제1차 실무위원회 개최 (6.10.)
- 백신 개발·생산·지원 분야 현황 및 관계부처 추진과제 중점 논의 -
- 한·미 백신 파트너십 지원을 위한 글로벌 백신 허브화 추진 TF 운영방안 구체화 -

 

정부는6월10일(목)「글로벌백신허브화추진TF」제1차실무위원회(위원장:강도태보건복지부제2차관)를개최하였다.

실무위원회는지난6월3일출범한「글로벌백신허브화추진TF」(팀장:보건복지부장관)의원활한운영을위해실무적으로안건을조율하고추진과제를사전검토하는협의체이다.

이번실무위원회에서는▴「한미글로벌백신파트너십」의추진경과및성과,▴국내백신산업현황진단및각부처추진과제,▴향후「글로벌백신허브화추진TF」운영계획등에대해논의하였다.

첫번째안건으로한미정상회담(5.21)이후,범부처「글로벌백신허브화추진TF」출범(6.3),한미파트너십에대한협력방안모색을위한백신기업간담회(6.4),「한미글로벌백신파트너십전문가그룹」출범(6.9.첫회의)등주요성과를점검하였다.

특히,6월9일열린「한미글로벌백신파트너십전문가그룹*」에서논의된▴백신생산▴원부자재▴연구개발관련협력과제를공유하였다.

*한미 양국의 보건안보·제약산업·바이오연구개발·대외협력 등을 관장하는 핵심 관료 각각15인 이내로 구성

두번째안건으로한미파트너십을통해미국의기술력과한국의생산능력을결합하여글로벌백신공급을확대하고,궁극적으로백신산업전반에걸쳐산업생태계고도화를실현하기위한과제를논의하였다.

우선우리나라백신산업을둘러싼대내외환경을분석하고,글로벌백신허브화를위해각부처에서추진하고있는과제를공유하고발전방향을토론하였다.

이를통해▴총괄,▴생산역량지원,▴원부자재,▴연구개발,▴대외협력등5개분야25개과제가도출되었으며,다음주개최예정인「글로벌백신허브화추진TF」를통해확정하기로하였다.

마지막으로「글로벌백신허브화TF」(팀장:보건복지부장관)의세부적운영방향에대한논의도진행되었다.

「글로벌백신허브화TF」는향후격주*로운영되며,「한미글로벌백신파트너십전문가그룹」회의를대비하여주요논의방향을결정하고,부처별추진과제의이행점검도수행할전망이다.

*글로벌 백신 허브화TF와 실무위원회 격주로 개최

강도태보건복지부제2차관은“실무위원회를통해한미글로벌백신파트너십의원활한운영을지원하고,범부처역량을집중하여우리나라의글로벌백신허브로의도약을지원할것”이라고밝혔다.

 

출처 : 보건복지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