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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정보
[참고] 뒷문 폐쇄·좌석추가 광역버스 운행 논란.......YTN 보도관련 본문
광역버스 뒷문에 좌석을 추가하는 좌석재배치는 전문기관(교통안전공단)의 안전성에 대한 충분한 검토를 통해 마련된 세부기준에 따라 시행되고 있어 안전성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음
현재 자동차안전기준*은 버스 출입문이 하나이어도 무방(예 : 고속버스)하며, 광역버스의 좌석재배치는 동 안전기준을 기본적으로 만족하고 있음
*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자동차관리법 시행규칙)
또한, 좌석재배치로 뒷문이 완전히 폐쇄되는 것이 아니고 비상시 탈출에 문제가 없도록 출입문 기능을 확보하고 있음
* 뒤쪽 출입문 : (기존) 안쪽으로 접힘 → (개선) 바깥쪽으로 접힘
안전성을 전제로 광역버스의 좌석을 추가할 경우 수도권 출퇴근시 입석을 해소하여 이용객 편의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함
* 입석탑승시 피로도 2~5배(경기개발연), 상해확률 18배 증가(교통안전공단)
< 보도내용, YTN, 1.20일자 >
ㅇ 최근 일부 수도권 광역버스 업체가 뒤쪽 출입문을 막고 좌석을 늘린 개조 버스를 운행하고 있어 논란
ㅇ 일부 승객들은 불안감을 호소하고 있는 가운데 전문가들도 긴급 대피가 어려워지고 전복사고 발생시 부상위험이 커질수 있다고 지적
ㅇ 일부 승객들은 불안감을 호소하고 있는 가운데 전문가들도 긴급 대피가 어려워지고 전복사고 발생시 부상위험이 커질수 있다고 지적
출처 : 국토교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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