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정보

“IFEZ 개청 11주년 기념식 개최” 본문

▶ 송도 국제도시/∥송도 부동산정보

“IFEZ 개청 11주년 기념식 개최”

귀인 청솔 2014. 10. 16. 10:21

 

“IFEZ 개청 11주년 기념식 개최”

- 시 재정 감안하여 검소하게 열려 -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서는 10월 15일 16:00 G-Tower 대강당에서 직원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청 11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이종철)은 기념사를 통해“IFEZ(인천경제자유구역)를 대한민국의 성장엔진과 ‘창조경제’의 핵심지역으로 도약시켜 인천을 넘어 대한민국의 가치를 높이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이청장은“IFEZ는 대한민국 면적의 0.1%, 인구의 0.4% 규모로 규제혁신 Test-Bed의 최적지로 판단돼 ‘규제완화 시범지구’를 정부에 건의한 바 있으며 앞으로 이를 관철시키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그래야만 중국의 추격을 뿌리치고 잠시 주춤했던 일본의 반격을 물리칠 수 있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성장엔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 그는 특히 “허허벌판에서 출발, 상전벽해라는 말이 생각날 만큼 IFEZ가 지난 11년 동안 많은 성과를 거뒀지만 아직도 FEZ 지정 목적을 달성했다고 보지는 않는다”며 “정치적 이해관계에 따른 FEZ 추가 지정, 지역특화특구와 기업도시 등 다른 특구와의 경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자부심과 열정으로 IFEZ가 대한민국의 가치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이날 IFEZ 개청 11주년 기념식은 어려운 인천시 재정여건 등을 고려, 부대행사나 외부초청 인사 없이 간소하게 내부행사로 치러졌으며 식전공연, 국민의례, 조각가 최금화, (주)현대백화점 김강진, (주)대한항공 신기수, (주)이산 조재희 부사장 등 4명에 대한 유공자 표창, 이종철 청장의 기념사 등의 순서로 1시간여에 걸쳐 진행됐다.

 

출처 : 인천경제자유구역청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