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정보

아지노모도제넥신, 송도에 세포배양배지 제조시설 착공 본문

▶ 송도 국제도시/∥송도 부동산정보

아지노모도제넥신, 송도에 세포배양배지 제조시설 착공

귀인 청솔 2013. 4. 17. 15:03

아지노모도제넥신, 송도에 세포배양배지 제조시설 착공

- 오는 4월 17일 아지노모도제넥신 제조시설 착공

․ 세계 주요국 GMP(우수의약품제조시설) 시설요건 부합 및 자동화 시스템 도입 등 최신기술 시설건립 예정

 

인천광역시(시장 송영길, 이하 인천시)는 4월 17일 아지노모도제넥신 세포배양배지 제조시설 착공식에 참석하였다. 인천시는 아지노모도제넥신 송도 사업은 ‘바이오산업 원료 국산화’를 실현하는 투자 사례이자, MOU 체결이후 착공에 이르기까지 경제청과 사업자가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한 신속한 사업 추진을 보여주어, 명실공히 바이오산업 육성을 촉진하는 대표적인 투자유치 사례임을 입증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아지노모도제넥신은 일본의 글로벌 기업인 아지노모도와 국내 유망 바이오벤처인 제넥신이 총 357억원(FDI 268억원)을 투자하여 합작설립한 회사로 송도에서 아지노모도 특허 무혈청(serum-free) 세포배양배지를 개발․제조할 예정이다.

 

본 사업은 지난 해 11월 MOU 체결 당시 “바이오산업 원료 국산화“라는 숙원을 실현하게 된 사업으로 산업육성과 직결되는 투자유치 사례로 이목을 집중시켰었다. 뿐만 아니라, 11월 15일 MOU 체결 당일 합작사 설립 계약체결, 11월 16일 FDI 전액(268억원, 자본금의 75%) 투자, 11월 19일 합작사(아지노모도제넥신(주)) 법인등기 및 송도 미추홀타워 입주 등 국내외 투자자들의 발 빠른 움직임이 송도투자에 대한 열의와 자신감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이기도 하였다. 또한, 지난 2월 13일 토지매매계약 체결 이후 3월 11일 공장신설 승인, 4월 9일 건축허가 완료하였으며 이후 착공신고 및 도로점용허가 등의 인허가에 이르기까지 신속하게 사업이 추진되었다.

 

금번 설립되는 아지노모도제넥신 제조시설은 ‘기술과 경관’ 면에서 우수한 설계이다. 일본 본사인 아지노모도의 내부 품질관리 규정(ASQUA) 준수, 주요국 GMP(우수의약품제조시설) 요건 만족, GMP와 연계한 생산자동화 시스템 도입 등 최신기술과 국제기준에 부합하는 시설로 설계되었다.

 

이날 착공식에 참석한 송영길 시장은 “아지노모도 제넥신에게는 아시아 세포배양배지 시장의 우위를 선점하고 인천광역시에게는 ‘바이오 송도’의 문을 더욱 크게 여는 기회”라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이종철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본 투자는 그 간의 수입배지가 제공하지 못한 고품질 배지 및 맞춤형 서비스를 아시아 시장에 제공한다는 야심찬 프로젝트로 송도가 아시아 바이오산업을 견인한다는 비전과 정확히 부합하는 사례”라며 환영하였다.

 

착공식은 4월 17일 오후 2시 사업부지(송도동 219-2번지)에서 개최되었으며, 시설은 내년 상반기 완공 예정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