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정보

IFEZ, I-Tower 준공 기념식 개최… “세계적 국제도시 도약 기반 구축” 본문

▶ 송도 국제도시/∥송도 부동산정보

IFEZ, I-Tower 준공 기념식 개최… “세계적 국제도시 도약 기반 구축”

귀인 청솔 2013. 2. 27. 10:40

IFEZ, I-Tower 준공 기념식 개최… “세계적 국제도시 도약 기반 구축”

 

출처 : 인천시청

 

○ 녹색기후기금(GCF) 사무국과 UN 국제기구 등이 입주할 예정인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송도국제도시의 랜드마크 빌딩인 I-Tower가 27일 준공됐다.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27일 오후 송영길 인천시장, 이종철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등 내빈 2백여명과 주민 2백여명 등 모두 4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I-Tower 1층 로비에서 준공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 이날 준공 기념식은 전 KBS 아나운서인 임성민씨의 사회로 식전행사인 현악4중주 공연으로 시작, 이광제 도시관리본부장의 경과보고, 유공자 표창, 송영길 시장과 이성만 시의회의장의 축사, 이종철 청장의 기념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 이종철 청장은 “올해가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경제자유구역으로 선정된지 10년이 되는 해여서 I-Tower 준공이 갖는 의미는 무척 크다”며 “I-Tower 준공을 계기로 투자유치 등에 총력을 기울여 IFEZ가 동북아 비즈니스 허브도시로 도약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밝혔다.

 

○ 송영길 시장은 “I-Tower의 건립으로 명실상부한 국제도시 인천의 자부심이 되며, 국가적으로는 신성장 동력으로서 인천이 대한민국 브랜드 가치 증진에 기여하는 상징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또한 285만 인천시민을 대표하는 인천시의회 이성만 의장은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아시아를 거쳐 전 세계에서 찾아오는 살기좋은 인천을 만들어 나가는데 디딤돌 역할을 할 것”이라는 희망적인 축사를 남겼다.

 

○ I-Tower는 연수구 아트센터대로 175(송도동 24-4)번지의 부지 24,042㎡, 연면적 86,165㎡ 에 지하 2층, 지상 33층 규모로 건립됐으며 총사업비는 1천854억원이다. 공사는 지난 2010년 7월 첫 삽을 뜬 이래 32개월만에 완공됐으며 인천경제청이 발주했고 대우건설컨소시엄이 시공을 맡았다.

 

○ 시공사인 대우건설 관계자는 “GCF를 비롯한 국제기구 사무실이 입주할 건물인 만큼 외관 디자인뿐만 아니라 안전 및 효율성 측면에서 최고의 건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 I-Tower는 국내외 투자자들에게 보다 나은 투자환경을 제공하고 GCF 사무국과 UN 기구 등의 유치를 통해 IFEZ가 세계적인 국제도시로 도약하겠다는 취지로 건립된 건물이며, 인천경제청은 25층에서 31층을 경제청 청사로 사용할 예정이며 17~24층은 임대되고 9~15층은 GCF 사무국, 2~7층에는 유엔아태경제사회이사회(UNESCAP) 동북아지역사무소 등 UN 기구가 각각 입주할 예정이다. 특히 지상 8층에는 6개 국어를 동시 통역할 수 있는 100석 규모의 대회의실과 중회의실 1개, 소회의실 4개가 설치돼 각종 국제회의를 개최할 수 있다.

 

○ I-Tower는 에너지 효율 1등급 예비 인증 등 총 5가지의 예비 인증을 획득한 친환경 건물로 시공됐으며 특히 외부공기가 내부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지 않도록 본동 내 4곳에 이중 외피(Double Skin) 시스템을 도입한 아트리움이 설치됐다. 또한 리히터 지진 규모 5~6의 지진에도 견딜 수 있는 내진구조도 갖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