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정보

효성ITX, 송도 국제업무단지 컨택센터 개설 MOU체결 본문

▶ 송도 국제도시/∥송도 부동산정보

효성ITX, 송도 국제업무단지 컨택센터 개설 MOU체결

귀인 청솔 2013. 1. 30. 15:01

효성ITX, 송도 국제업무단지 컨택센터 개설 MOU체결

- 인천 경제자유구역청과 MOU체결 맺고 송도 국제업무단지 내 500석 규모 컨택센터 구축

- 서비스 산업 허브 도시 조성 첫 신호탄

 

출처 : 인천시청

 

❍ 녹색기후기금(GCF) 사무국 유치 이후 금융 서비스 산업 허브로 도약중인 송도국제도시에 컨택센터가 들어선다. 이번 컨택센터 입주는 본격적인 서비스 기업 유치를 알리는 첫 신호탄으로, 향후 서비스 산업군의 잇따른 송도 진출이 기대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청장 이종철), 송도국제업무단지(이하 송도IBD)를 개발하고 있는 게일 인터내셔널 코리아(대표 임용빈/이하 GIK)와 효성ITX(대표 남경환)가 인천 내 첫 컨택센터의 송도 입주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30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이종철 경제자유구역청장, 남경환 효성ITX 대표, 임용빈GIK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서 진행됐다.

 

컨택센터(Contact Center)’란 IT 기술을 기반으로 지식서비스를 제공하는 대고객 마케팅 채널로서, 기존 전화응대 등 단순한 서비스를 넘어 고객 데이터 베이스 관리 및 분석, 전문 컨설팅 제공 등 그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국내 컨택센터 업계 종사자는 약 40만 명 정도이며 사용자기업 약 600개, 아웃소싱기업도 40여개에 달한다.

송도IBD 센트로드 빌딩에 들어설 이번 효성ITX 컨택센터는 직원 500명 규모로 100% 효성ITX의 정직원 형태로 신규 채용할 예정이다. 특히 효성ITX는 기존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이번 신규 컨택센터도 성공적으로 운영할 것으로 기대된다.

 

송도IBD는 서울과 인접한 입지 조건, 표준어 구사가 가능한 우수한 인력 수급, 인천 지하철 1호선과 직접 연결된 센트로드의 접근성 등을 통해 ‘컨택센터 비즈니스의 최적지’로 인정받고 있다. 또 여의도 공원의 약 1.8배에 달하는 센트럴파크 등 도심 내 충분한 녹지 공간을 갖춘 쾌적한 업무 환경도 이번 컨택센터 유치에 힘을 보탰다.

 

특히 GCF로 인해 서비스 기업들의 대거 진출이 기대되는 송도가 금융, 공공, 통신, 유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컨택센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효성ITX 비전을 실현시킬 수 있는 도시라는 점이 결정적인 역할을 해 GCF 후광 효과가 서서히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 최근 부산, 대전, 대구, 광주 등 지자체들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서비스 산업인 컨택센터를 유치하고자 각축을 벌이고 있다. 인천 송도는 지난해 말부터 본격적인 유치 활동을 벌여 올해 처음으로 컨택센터를 유치하는 성과를 이뤄냈으며, 조만간 또 다른 수확도 기대된다. 효성ITX 컨택센터가 송도에 입주하면 일자리 창출 효과는 물론 지역 상권 활성화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종철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여러 지방자치단체들이 일자리 창출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컨택센터 유치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인천 송도는 입지적 강점, 쾌적한 환경, 편리한 교통 등 뛰어난 업무 및 정주 환경을 무기로 짧은 시간 내 올해 처음으로 컨택센터 유치를 이끌어 냈다”고 말했다.

 

❍ 효성ITX 남경환 대표는 “이번 MOU체결에 따라 풍부한 인적 자원 및 수준 높은 인프라를 확보하고 금융 등 전문 분야에서의 서비스 영역을 확대함으로써 효성ITX의 비전을 실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양질의 일자리 창출뿐 아니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관계 기관 및 기업들과 협조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임용빈 GIK 대표는 “지난 2010년부터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롯데, 시스코, ADT캡스 등을 유치했다”며 “이번 효성ITX 컨택센터 외에도 여러 기업들과 투자 유치를 협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효성ITX 컨택센터가 입주하게 될 센트로드는 3개 동으로 이뤄진 33층 업무빌딩으로, ADT캡스 R&D센터, 기술보증기금 산하 중앙기술평가원 등이 입주해 있다. 또한, 인천 지하철 1호선의 국제업무지구역과 직접 연결되며, 바다 조망이 가능하고, 공원이 인접해 있어 최적의 근무 환경을 제공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