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송도 상가분양
- 송도 스마트밸리
- 스마트밸리 엄종수
- 엄종수
- 송도 아파트형공장
- 계양1구역
- 청솔공인엄종수
- 송도타운 엄종수
- 송도신도시 상가분양
- 청솔부동산
- 송도타운
- 송도 국제도시
- 좋은 글
- 송도신도시
- 송도국제도시
- 송도타운 상가분양
- 조은 글
- 주택임대차보호법
- 공인중개사
- 청솔공인중개사사무소
- 조은글
- 송도타운 상가임대
- 송도센토피아
- 인천경제자유구역
- 좋은글
- 청솔공인중개사
- 송도
- 중개실무
- 스마트밸리
- 상가임대차보호법
- Today
- Total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정보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채점 결과 본문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채점 결과 |
□ 한국교육과정평가원(원장 오승걸)은 지난 11월 14일(목) 전국적으로 실시된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 채점 결과를 12월 6일(금) 수험생에게 통지한다. 개인별 성적통지표는 접수한 곳(재학 중인 학교, 시험 지구 교육청, 출신 학교 등)을 통하여 수험생에게 교부하며, ‘성적통지표 교부 및 온라인 성적증명서 발급’에 대한 안내문을 수능 홈페이지(www.suneung.re.kr)에 게시하였다([붙임] 참조). 아울러 수험생 진학 지도를 위해「영역/과목별 등급 구분 표준점수 및 도수분포」자료도 공개한다.
□ 2025학년도 수능에 응시한 수험생은 463,486명으로 재학생은 302,589명, 졸업생과 검정고시 합격자 등은 160,897명이었다.
◦ 영역별 응시자 수는 국어 영역 461,252명, 수학 영역 443,233명, 영어 영역 459,352명, 한국사 영역 463,486명, 사회·과학탐구 영역 447,507명, 직업탐구 영역 3,628명, 제2외국어/한문 영역 44,102명이었다.
◦ 사회·과학탐구 영역 응시자 중 사회탐구만 응시한 수험생은 225,135명, 과학탐구만 응시한 수험생은 174,649명, 두 영역을 조합해 응시한 수험생은 47,723명이었으며, 응시자 대부분(99.5%)이 2개 과목에 응시하였다.
□ 국어 영역에서 선택과목별 응시자 비율은 화법과 작문 63.0%, 언어와 매체 37.0%이었다.
□ 수학 영역에서 선택과목별 응시자 비율은 확률과 통계 45.6%, 미적분 51.3%, 기하 3.1%이었다.
□ 국어, 수학, 영어 영역 응시자의 탐구 영역별 응시자 비율은 다음과 같다.
◦ 국어 영역의 경우, 사회탐구 영역 48.6%, 과학탐구 영역 37.7%이었으며, 사회탐구와 과학탐구 영역을 조합해 응시한 비율은 10.3%이었다.
◦ 수학 영역의 경우, 사회탐구 영역 47.3%, 과학탐구 영역 39.2%이었으며, 사회탐구와 과학탐구 영역을 조합해 응시한 비율은 10.6%이었다.
◦ 영어 영역의 경우, 사회탐구 영역 48.6%, 과학탐구 영역 37.9%이었으며, 사회탐구와 과학탐구 영역을 조합해 응시한 비율은 10.3%이었다.
□ 성적통지표에는 영역 및 과목별 표준점수, 백분위, 등급을 표기하였다.
◦ 국어, 수학, 탐구, 제2외국어/한문 영역의 경우에는 선택과목명을 함께 표기하였다.
◦ 국어, 수학 영역은 평균 100, 표준편차 20으로, 탐구 영역은 평균 50, 표준편차 10으로 변환한 표준점수를 표기하였다.
◦ 영어, 한국사, 제2외국어/한문 영역의 경우, 절대평가에 따른 등급만 표기하였다.
Ⅰ. 영역/과목별 응시자 현황 |
◦ 영역별 응시자 현황은 <표 Ⅰ-1>과 같다. 전체 응시자 463,486명 중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탐구, 제2외국어/한문 영역의 응시자는 각각 461,252명, 443,233명, 459,352명, 463,486명, 451,135명, 44,102명이었다.
<표 Ⅰ-1> 영역별 응시자 현황
영역 | 국어 | 수학 | 영어 | 한국사 | 탐구 | 제2외국어 /한문 |
||
사회·과학 | 직업 | 계 | ||||||
인원(명) | 461,252 | 443,233 | 459,352 | 463,486 | 447,507 | 3,628 | 451,135 | 44,102 |
비율(%)* | 99.5 | 95.6 | 99.1 | 100.0 | 96.6(99.2) | 0.8(0.8) | 97.3(100.0) | 9.5 |
* 전체 응시자(한국사 기준)에 대한 비율임. ‘탐구’ 영역의 괄호 안 비율은 탐구 영역 응시자(계)에 대한 비율임.
◦ 국어, 수학, 영어 영역에 모두 응시한 수험생 수는 전체 응시자의 95.0%인 440,110명이고, 국어, 수학, 영어, 탐구 영역에 모두 응시한 수험생 수는 전체 응시자의 93.0%인 431,075명이었다.
◦ 국어, 수학 영역의 선택과목별 응시자 현황은 <표 Ⅰ-2>와 같다. 국어 영역 응시자 가운데 화법과 작문, 언어와 매체의 응시자 비율은 각각 63.0%, 37.0%이었고, 수학 영역 응시자 가운데 확률과 통계, 미적분, 기하의 응시자 비율은 각각 45.6%, 51.3%, 3.1%이었다.
<표 Ⅰ-2> 국어, 수학 영역 선택과목별 응시자 현황
구분 | 국어 | 수학 | |||||
화법과 작문 | 언어와 매체 | 계 | 확률과 통계 | 미적분 | 기하 | 계 | |
인원(명) | 290,372 | 170,880 | 461,252 | 202,266 | 227,232 | 13,735 | 443,233 |
비율(%) | 63.0 | 37.0 | 100.0 | 45.6 | 51.3 | 3.1 | 100.0 |
◦ 탐구 영역 응시자 가운데 사회·과학탐구, 직업탐구 영역의 응시자 비율은 각각 99.2%, 0.8%이었다(<표 Ⅰ-1> 참조).
◦ 사회·과학탐구 영역의 과목별 응시자 현황은 <표 Ⅰ-3>과 같다.
사회·문화를 선택한 응시자가 많았으며, 지구과학Ⅱ를 선택한 응시자는 적었다.
<표 Ⅰ-3> 사회·과학탐구 영역 과목별 응시자 현황
과목명 | 인원(명) | 과목명 | 인원(명) |
생활과 윤리 | 157,938 | 물리학Ⅰ | 58,049 |
윤리와 사상 | 39,787 | 화학Ⅰ | 44,074 |
한국지리 | 34,933 | 생명과학Ⅰ | 129,818 |
세계지리 | 30,002 | 지구과학Ⅰ | 142,672 |
동아시아사 | 17,521 | 물리학Ⅱ | 5,148 |
세계사 | 15,457 | 화학Ⅱ | 5,360 |
경제 | 6,030 | 생명과학Ⅱ | 6,909 |
정치와 법 | 29,915 | 지구과학Ⅱ | 4,508 |
사회·문화 | 164,456 |
◦ 사회·과학탐구 영역에서 선택과목 수에 따른 응시자 현황은 <표 Ⅰ-4>와 같다. 사회·과학탐구 영역 응시자 중 사회탐구, 과학탐구 각 영역 내에서 2개 과목을 선택한 수험생은 각각 99.1%, 99.7%, 1개 과목을 선택한 수험생은 각각 0.9%, 0.3%로, 응시자 대부분(99.5%)이 최대 선택과목 수인 2개 과목을 선택하였다.
<표 Ⅰ-4> 사회·과학탐구 영역별 선택과목 수에 따른 응시자 현황
선택과목 수 |
사회탐구 | 과학탐구 | 사회+과학탐구 | 계 | ||||
인원(명) | 비율(%) | 인원(명) | 비율(%) | 인원(명) | 비율(%) | 인원(명) | 비율(%) | |
1개 | 1,954 | 0.9 | 483 | 0.3 | 2,437 | 0.5 | ||
2개 | 223,181 | 99.1 | 174,166 | 99.7 | 47,723 | 100.0 | 445,070 | 99.5 |
계 | 225,135 | 100.0 | 174,649 | 100.0 | 47,723 | 100.0 | 447,507 | 100.0 |
◦ 직업탐구 영역의 과목별 응시자 현황은 <표 Ⅰ-5>와 같다. 공통과목인 성공적인 직업생활의 응시자가 가장 많았고, 선택과목 중에서는 공업 일반을 선택한 응시자가 많았으며, 수산·해운 산업 기초를 선택한 응시자는 적었다.
<표 Ⅰ-5> 직업탐구 영역 과목별 응시자 현황
과목명 | 인원(명) | 과목명 | 인원(명) |
성공적인 직업생활 | 3,512 | 상업 경제 | 1,049 |
농업 기초 기술 | 234 | 수산·해운 산업 기초 | 17 |
공업 일반 | 1,294 | 인간 발달 | 1,034 |
◦ 제2외국어/한문 영역의 과목별 응시자 현황은 <표 Ⅰ-6>과 같다. 일본어Ⅰ을 선택한 응시자가 많았으며, 베트남어Ⅰ을 선택한 응시자는 적었다.
<표 Ⅰ-6> 제2외국어/한문 영역 과목별 응시자 현황
과목명 | 인원(명) | 과목명 | 인원(명) |
독일어Ⅰ | 1,801 | 러시아어Ⅰ | 563 |
프랑스어Ⅰ | 2,403 | 아랍어Ⅰ | 3,896 |
스페인어Ⅰ | 3,276 | 베트남어Ⅰ | 434 |
중국어Ⅰ | 6,967 | 한문Ⅰ | 11,750 |
일본어Ⅰ | 13,012 |
◦ 국어, 수학, 영어 영역 응시자의 탐구 영역별 응시 비율은 <표 Ⅰ-7>과 같다.
- 국어 영역의 경우, 사회탐구와 과학탐구 응시자 비율은 각각 48.6%, 37.7%이었으며, 사회탐구와 과학탐구를 함께 선택한 응시자 비율은 10.3%이었다.
직업탐구 영역 응시자 비율은 0.8%, 미응시자 비율은 2.6%이었다.
- 수학 영역의 경우, 사회탐구와 과학탐구 응시자 비율은 각각 47.3%, 39.2%이었으며, 사회탐구와 과학탐구를 함께 선택한 응시자 비율은 10.6%이었다.
직업탐구 영역 응시자 비율은 0.7%, 미응시자 비율은 2.2%이었다.
- 영어 영역의 경우, 사회탐구와 과학탐구 응시자 비율은 각각 48.6%, 37.9%이었으며, 사회탐구와 과학탐구를 함께 선택한 응시자 비율은 10.3%이었다.
직업탐구 영역 응시자 비율은 0.7%, 미응시자 비율은 2.5%이었다.
<표 Ⅰ-7> 국어, 수학, 영어 영역 응시자의 탐구 영역별 응시 비율
구분 | 국어 | 수학 | 영어 | |||||||
화법과 작문 |
언어와 매체 |
소계 | 확률과 통계 |
미적분 | 기하 | 소계 | ||||
사회· 과학 탐구 |
사회 | 인원(명) | 166,761 | 57,497 | 224,258 | 170,541 | 35,268 | 3,659 | 209,468 | 223,191 |
비율(%) | 57.4 | 33.6 | 48.6 | 84.3 | 15.5 | 26.7 | 47.3 | 48.6 | ||
과학 | 인원(명) | 80,600 | 93,488 | 174,088 | 10,944 | 155,142 | 7,860 | 173,946 | 174,051 | |
비율(%) | 27.8 | 54.7 | 37.7 | 5.4 | 68.3 | 57.2 | 39.2 | 37.9 | ||
사회+ 과학 |
인원(명) | 31,461 | 16,069 | 47,530 | 12,489 | 32,648 | 1,749 | 46,886 | 47,357 | |
비율(%) | 10.8 | 9.4 | 10.3 | 6.2 | 14.4 | 12.7 | 10.6 | 10.3 | ||
직업탐구 | 인원(명) | 2,730 | 823 | 3,553 | 1,835 | 1,192 | 177 | 3,204 | 3,454 | |
비율(%) | 1.0 | 0.5 | 0.8 | 0.9 | 0.5 | 1.3 | 0.7 | 0.7 | ||
미응시 | 인원(명) | 8,820 | 3,003 | 11,823 | 6,457 | 2,982 | 290 | 9,729 | 11,299 | |
비율(%) | 3.0 | 1.8 | 2.6 | 3.2 | 1.3 | 2.1 | 2.2 | 2.5 | ||
계 | 인원(명) | 290,372 | 170,880 | 461,252 | 202,266 | 227,232 | 13,735 | 443,233 | 459,352 | |
비율(%) | 100.0 | 100.0 | 100.0 | 100.0 | 100.0 | 100.0 | 100.0 | 100.0 |
Ⅱ. 영역/과목별 등급 |
1. 국어 영역
국어 영역의 등급 구분 표준점수와 등급별 인원 및 비율은 <표 Ⅱ-1>과 같다.
<표 Ⅱ-1> 국어 영역 등급 구분 표준점수, 등급별 인원 및 비율
등급 | 등급 구분 점수 | 인원(명) | 비율(%) |
1 | 131 | 20,150 | 4.37 |
2 | 125 | 32,740 | 7.10 |
3 | 117 | 57,162 | 12.39 |
4 | 107 | 80,470 | 17.45 |
5 | 96 | 88,252 | 19.13 |
6 | 84 | 77,796 | 16.87 |
7 | 72 | 56,519 | 12.25 |
8 | 63 | 32,902 | 7.13 |
9 | 63미만 | 15,261 | 3.31 |
2. 수학 영역
수학 영역의 등급 구분 표준점수와 등급별 인원 및 비율은 <표 Ⅱ-2>와 같다.
<표 Ⅱ-2> 수학 영역 등급 구분 표준점수, 등급별 인원 및 비율
등급 | 등급 구분 점수 | 인원(명) | 비율(%) |
1 | 131 | 18,199 | 4.11 |
2 | 123 | 32,881 | 7.42 |
3 | 117 | 56,977 | 12.85 |
4 | 110 | 78,413 | 17.69 |
5 | 96 | 79,753 | 17.99 |
6 | 78 | 79,117 | 17.85 |
7 | 72 | 56,793 | 12.81 |
8 | 69 | 26,051 | 5.88 |
9 | 69미만 | 15,049 | 3.40 |
3. 영어 영역
영어 영역의 등급 구분 원점수와 등급별 인원 및 비율은 <표 Ⅱ-3>과 같다.
<표 Ⅱ-3> 영어 영역 등급 구분 원점수, 등급별 인원 및 비율
등급 | 등급 구분 점수 | 인원(명) | 비율(%) |
1 | 90 | 28,587 | 6.22 |
2 | 80 | 75,100 | 16.35 |
3 | 70 | 98,149 | 21.37 |
4 | 60 | 99,320 | 21.62 |
5 | 50 | 69,897 | 15.22 |
6 | 40 | 41,611 | 9.06 |
7 | 30 | 24,969 | 5.44 |
8 | 20 | 17,212 | 3.75 |
9 | 20미만 | 4,507 | 0.98 |
4. 한국사 영역
한국사 영역의 등급 구분 원점수와 등급별 인원 및 비율은 <표 Ⅱ-4>와 같다.
<표 Ⅱ-4> 한국사 영역 등급 구분 원점수, 등급별 인원 및 비율
등급 | 등급 구분 점수 | 인원(명) | 비율(%) |
1 | 40 | 90,950 | 19.62 |
2 | 35 | 72,061 | 15.55 |
3 | 30 | 73,674 | 15.90 |
4 | 25 | 72,408 | 15.62 |
5 | 20 | 62,758 | 13.54 |
6 | 15 | 44,764 | 9.66 |
7 | 10 | 34,158 | 7.37 |
8 | 5 | 11,380 | 2.46 |
9 | 5미만 | 1,333 | 0.29 |
5. 사회·과학탐구 영역
사회·과학탐구 영역의 과목별 등급 구분 표준점수와 등급별 인원 및 비율은 <표 Ⅱ-5>와 같다.
<표 Ⅱ-5> 사회·과학탐구 영역 등급 구분 표준점수, 등급별 인원 및 비율
등급 | 생활과 윤리 | 윤리와 사상 | 한국지리 | 세계지리 | ||||||||
등급 구분 점수 |
인원 (명) |
비율 (%) |
등급 구분 점수 |
인원 (명) |
비율 (%) |
등급 구분 점수 |
인원 (명) |
비율 (%) |
등급 구분 점수 |
인원 (명) |
비율 (%) |
|
1 | 68 | 6,688 | 4.23 | 66 | 2,173 | 5.46 | 67 | 1,550 | 4.44 | 66 | 1,247 | 4.16 |
2 | 64 | 11,195 | 7.09 | 63 | 2,441 | 6.14 | 64 | 3,305 | 9.46 | 63 | 3,161 | 10.54 |
3 | 59 | 19,984 | 12.65 | 59 | 5,347 | 13.44 | 60 | 3,694 | 10.57 | 60 | 2,934 | 9.78 |
4 | 52 | 28,891 | 18.29 | 53 | 7,326 | 18.41 | 53 | 5,765 | 16.50 | 54 | 4,771 | 15.90 |
5 | 46 | 32,103 | 20.33 | 46 | 6,714 | 16.87 | 44 | 8,499 | 24.33 | 46 | 6,301 | 21.00 |
6 | 42 | 22,959 | 14.54 | 41 | 6,873 | 17.27 | 41 | 4,616 | 13.21 | 40 | 5,998 | 19.99 |
7 | 38 | 19,035 | 12.05 | 37 | 4,846 | 12.18 | 38 | 5,352 | 15.32 | 37 | 2,986 | 9.95 |
8 | 34 | 12,718 | 8.05 | 35 | 2,896 | 7.28 | 37 | 835 | 2.39 | 34 | 2,244 | 7.48 |
9 | 34미만 | 4,365 | 2.76 | 35미만 | 1,171 | 2.94 | 37미만 | 1,317 | 3.77 | 34미만 | 360 | 1.20 |
등급 | 동아시아사 | 세계사 | 경제 | 정치와 법 | ||||||||
등급 구분 점수 |
인원 (명) |
비율 (%) |
등급 구분 점수 |
인원 (명) |
비율 (%) |
등급 구분 점수 |
인원 (명) |
비율 (%) |
등급 구분 점수 |
인원 (명) |
비율 (%) |
|
1 | 66 | 935 | 5.34 | 66 | 1,042 | 6.74 | 69 | 255 | 4.23 | 65 | 1,215 | 4.06 |
2 | 64 | 1,283 | 7.32 | 64 | 892 | 5.77 | 65 | 436 | 7.23 | 62 | 3,619 | 12.10 |
3 | 60 | 2,002 | 11.43 | 60 | 1,716 | 11.10 | 59 | 775 | 12.85 | 59 | 3,346 | 11.19 |
4 | 54 | 2,880 | 16.44 | 53 | 2,717 | 17.58 | 52 | 986 | 16.35 | 55 | 3,953 | 13.21 |
5 | 45 | 3,675 | 20.97 | 45 | 3,220 | 20.83 | 45 | 1,248 | 20.70 | 47 | 6,007 | 20.08 |
6 | 40 | 3,717 | 21.21 | 41 | 2,352 | 15.22 | 41 | 1,032 | 17.11 | 40 | 5,615 | 18.77 |
7 | 38 | 1,597 | 9.11 | 38 | 2,081 | 13.46 | 39 | 739 | 12.26 | 37 | 3,020 | 10.10 |
8 | 35 | 1,127 | 6.43 | 36 | 1,018 | 6.59 | 36 | 362 | 6.00 | 34 | 2,391 | 7.99 |
9 | 35미만 | 305 | 1.74 | 36미만 | 419 | 2.71 | 36미만 | 197 | 3.27 | 34미만 | 749 | 2.50 |
등급 | 사회·문화 | |||||||||||
등급 구분 점수 |
인원 (명) |
비율 (%) |
||||||||||
1 | 65 | 9,486 | 5.77 | |||||||||
2 | 62 | 10,313 | 6.27 | |||||||||
3 | 59 | 19,019 | 11.56 | |||||||||
4 | 54 | 33,719 | 20.50 | |||||||||
5 | 48 | 26,554 | 16.15 | |||||||||
6 | 41 | 28,714 | 17.46 | |||||||||
7 | 36 | 20,578 | 12.51 | |||||||||
8 | 32 | 12,640 | 7.69 | |||||||||
9 | 32미만 | 3,433 | 2.09 | |||||||||
등급 | 물리학Ⅰ | 화학Ⅰ | 생명과학Ⅰ | 지구과학Ⅰ | ||||||||
등급 구분 점수 |
인원 (명) |
비율 (%) |
등급 구분 점수 |
인원 (명) |
비율 (%) |
등급 구분 점수 |
인원 (명) |
비율 (%) |
등급 구분 점수 |
인원 (명) |
비율 (%) |
|
1 | 65 | 2,511 | 4.33 | 65 | 2,599 | 5.90 | 65 | 5,926 | 4.56 | 67 | 6,099 | 4.27 |
2 | 63 | 3,993 | 6.88 | 63 | 3,021 | 6.85 | 62 | 9,374 | 7.22 | 63 | 13,626 | 9.55 |
3 | 59 | 7,992 | 13.77 | 59 | 6,553 | 14.87 | 58 | 22,062 | 16.99 | 59 | 13,927 | 9.76 |
4 | 54 | 10,875 | 18.73 | 54 | 6,674 | 15.14 | 55 | 14,938 | 11.51 | 53 | 26,787 | 18.78 |
5 | 47 | 9,988 | 17.21 | 46 | 8,047 | 18.26 | 48 | 26,620 | 20.51 | 46 | 27,323 | 19.15 |
6 | 40 | 10,811 | 18.62 | 40 | 8,512 | 19.31 | 41 | 22,931 | 17.66 | 41 | 23,534 | 16.50 |
7 | 37 | 5,873 | 10.12 | 37 | 4,744 | 10.76 | 36 | 15,840 | 12.20 | 37 | 16,286 | 11.41 |
8 | 34 | 4,396 | 7.57 | 34 | 3,024 | 6.86 | 32 | 7,181 | 5.53 | 35 | 10,920 | 7.65 |
9 | 34미만 | 1,610 | 2.77 | 34미만 | 900 | 2.04 | 32미만 | 4,946 | 3.81 | 35미만 | 4,170 | 2.92 |
등급 | 물리학Ⅱ | 화학Ⅱ | 생명과학Ⅱ | 지구과학Ⅱ | ||||||||
등급 구분 점수 |
인원 (명) |
비율 (%) |
등급 구분 점수 |
인원 (명) |
비율 (%) |
등급 구분 점수 |
인원 (명) |
비율 (%) |
등급 구분 점수 |
인원 (명) |
비율 (%) |
|
1 | 69 | 251 | 4.88 | 69 | 226 | 4.22 | 67 | 345 | 4.99 | 70 | 183 | 4.06 |
2 | 66 | 321 | 6.24 | 64 | 443 | 8.26 | 63 | 647 | 9.36 | 65 | 355 | 7.87 |
3 | 59 | 717 | 13.93 | 59 | 576 | 10.75 | 59 | 694 | 10.04 | 60 | 517 | 11.47 |
4 | 51 | 780 | 15.15 | 52 | 909 | 16.96 | 53 | 1,098 | 15.89 | 50 | 826 | 18.32 |
5 | 44 | 1,399 | 27.18 | 46 | 1,149 | 21.44 | 46 | 1,466 | 21.22 | 44 | 1,136 | 25.20 |
6 | 41 | 774 | 15.03 | 41 | 1,008 | 18.81 | 41 | 1,101 | 15.94 | 41 | 903 | 20.03 |
7 | 40 | 367 | 7.13 | 38 | 518 | 9.66 | 38 | 875 | 12.66 | 40 | 113 | 2.51 |
8 | 37 | 387 | 7.52 | 36 | 412 | 7.69 | 35 | 497 | 7.19 | 37 | 378 | 8.39 |
9 | 37미만 | 152 | 2.95 | 36미만 | 119 | 2.22 | 35미만 | 186 | 2.69 | 37미만 | 97 | 2.15 |
6. 직업탐구 영역
직업탐구 영역의 과목별 등급 구분 표준점수와 등급별 인원 및 비율은 <표 Ⅱ-6>과 같다.
<표 Ⅱ-6> 직업탐구 영역 등급 구분 표준점수, 등급별 인원 및 비율
등급 | 성공적인 직업생활 | 농업 기초 기술 | 공업 일반 | ||||||
등급 구분 점수 |
인원 (명) |
비율 (%) |
등급 구분 점수 |
인원 (명) |
비율 (%) |
등급 구분 점수 |
인원 (명) |
비율 (%) |
|
1 | 68 | 172 | 4.90 | 65 | 10 | 4.27 | 65 | 73 | 5.64 |
2 | 64 | 310 | 8.83 | 63 | 18 | 7.69 | 63 | 88 | 6.80 |
3 | 59 | 384 | 10.93 | 60 | 26 | 11.11 | 60 | 148 | 11.44 |
4 | 51 | 666 | 18.96 | 53 | 45 | 19.23 | 54 | 235 | 18.16 |
5 | 46 | 588 | 16.74 | 48 | 43 | 18.38 | 46 | 244 | 18.86 |
6 | 42 | 644 | 18.34 | 42 | 40 | 17.09 | 41 | 222 | 17.16 |
7 | 38 | 432 | 12.30 | 36 | 27 | 11.54 | 37 | 174 | 13.45 |
8 | 35 | 193 | 5.50 | 32 | 21 | 8.97 | 34 | 89 | 6.88 |
9 | 35미만 | 123 | 3.50 | 32미만 | 4 | 1.71 | 34미만 | 21 | 1.62 |
등급 | 상업 경제 | 수산·해운 산업 기초 | 인간 발달 | ||||||
등급 구분 점수 |
인원 (명) |
비율 (%) |
등급 구분 점수 |
인원 (명) |
비율 (%) |
등급 구분 점수 |
인원 (명) |
비율 (%) |
|
1 | 68 | 59 | 5.62 | 66 | 1 | 5.88 | 66 | 85 | 8.22 |
2 | 65 | 63 | 6.01 | 64 | 1 | 5.88 | 63 | 90 | 8.70 |
3 | 58 | 155 | 14.78 | 59 | 2 | 11.76 | 61 | 72 | 6.96 |
4 | 52 | 168 | 16.02 | 53 | 3 | 17.65 | 53 | 167 | 16.15 |
5 | 46 | 187 | 17.83 | 50 | 4 | 23.53 | 46 | 225 | 21.76 |
6 | 41 | 192 | 18.30 | 41 | 3 | 17.65 | 41 | 164 | 15.86 |
7 | 38 | 137 | 13.06 | 34 | 2 | 11.76 | 38 | 129 | 12.48 |
8 | 35 | 63 | 6.01 | 28 | 1 | 5.88 | 35 | 76 | 7.35 |
9 | 35미만 | 25 | 2.38 | 28미만 | - | - | 35미만 | 26 | 2.51 |
7. 제2외국어/한문 영역
제2외국어/한문 영역의 과목별 등급 구분 원점수와 등급별 인원 및 비율은 <표 Ⅱ-7>과 같다.
<표 Ⅱ-7> 제2외국어/한문 영역 등급 구분 원점수, 등급별 인원 및 비율
등급 | 독일어Ⅰ | 프랑스어Ⅰ | 스페인어Ⅰ | ||||||
등급 구분 점수 |
인원 (명) |
비율 (%) |
등급 구분 점수 |
인원 (명) |
비율 (%) |
등급 구분 점수 |
인원 (명) |
비율 (%) |
|
1 | 45 | 96 | 5.33 | 45 | 115 | 4.79 | 45 | 158 | 4.82 |
2 | 40 | 172 | 9.55 | 40 | 179 | 7.45 | 40 | 205 | 6.26 |
3 | 35 | 134 | 7.44 | 35 | 211 | 8.78 | 35 | 161 | 4.91 |
4 | 30 | 98 | 5.44 | 30 | 176 | 7.32 | 30 | 168 | 5.13 |
5 | 25 | 114 | 6.33 | 25 | 233 | 9.70 | 25 | 224 | 6.84 |
6 | 20 | 211 | 11.72 | 20 | 331 | 13.77 | 20 | 420 | 12.82 |
7 | 15 | 384 | 21.32 | 15 | 496 | 20.64 | 15 | 816 | 24.91 |
8 | 10 | 424 | 23.54 | 10 | 468 | 19.48 | 10 | 827 | 25.24 |
9 | 10미만 | 168 | 9.33 | 10미만 | 194 | 8.07 | 10미만 | 297 | 9.07 |
등급 | 중국어Ⅰ | 일본어Ⅰ | 러시아어Ⅰ | ||||||
등급 구분 점수 |
인원 (명) |
비율 (%) |
등급 구분 점수 |
인원 (명) |
비율 (%) |
등급 구분 점수 |
인원 (명) |
비율 (%) |
|
1 | 45 | 796 | 11.43 | 45 | 376 | 2.89 | 45 | 42 | 7.46 |
2 | 40 | 674 | 9.67 | 40 | 939 | 7.22 | 40 | 43 | 7.64 |
3 | 35 | 592 | 8.50 | 35 | 1,035 | 7.95 | 35 | 42 | 7.46 |
4 | 30 | 545 | 7.82 | 30 | 856 | 6.58 | 30 | 24 | 4.26 |
5 | 25 | 575 | 8.25 | 25 | 846 | 6.50 | 25 | 32 | 5.68 |
6 | 20 | 761 | 10.92 | 20 | 968 | 7.44 | 20 | 32 | 5.68 |
7 | 15 | 1,248 | 17.91 | 15 | 1,861 | 14.30 | 15 | 70 | 12.43 |
8 | 10 | 1,351 | 19.39 | 10 | 3,754 | 28.85 | 10 | 168 | 29.84 |
9 | 10미만 | 425 | 6.10 | 10미만 | 2,377 | 18.27 | 10미만 | 110 | 19.54 |
등급 | 아랍어Ⅰ | 베트남어Ⅰ | 한문Ⅰ | ||||||
등급 구분 점수 |
인원 (명) |
비율 (%) |
등급 구분 점수 |
인원 (명) |
비율 (%) |
등급 구분 점수 |
인원 (명) |
비율 (%) |
|
1 | 45 | 49 | 1.26 | 45 | 35 | 8.06 | 45 | 244 | 2.08 |
2 | 40 | 22 | 0.56 | 40 | 23 | 5.30 | 40 | 443 | 3.77 |
3 | 35 | 30 | 0.77 | 35 | 21 | 4.84 | 35 | 701 | 5.97 |
4 | 30 | 48 | 1.23 | 30 | 19 | 4.38 | 30 | 1,622 | 13.80 |
5 | 25 | 265 | 6.80 | 25 | 21 | 4.84 | 25 | 2,484 | 21.14 |
6 | 20 | 870 | 22.33 | 20 | 56 | 12.90 | 20 | 2,765 | 23.53 |
7 | 15 | 1,327 | 34.06 | 15 | 111 | 25.58 | 15 | 1,942 | 16.53 |
8 | 10 | 947 | 24.31 | 10 | 107 | 24.65 | 10 | 1,211 | 10.31 |
9 | 10미만 | 338 | 8.68 | 10미만 | 41 | 9.45 | 10미만 | 338 | 2.88 |
출처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휴식 공간 > ┏■┛생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남도, 10일 한강 작가 노벨문학상 도민 축하행사 (3) | 2024.12.09 |
---|---|
세계가 주목한 애기봉, 문체부 장관상 2관왕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문화예술공간’ (2) | 2024.12.06 |
“김대중 대통령 할아버지랑 함께 놀아요” (3) | 2024.12.05 |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전해요♥ 초코케이크처럼 달콤하고 특별한 음악선물 (3) | 2024.12.05 |
12월의 추천 공공서비스,놓치면 아쉬운 ‘내 숨은 돈’, 바로 찾으세요! (3) | 2024.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