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송도 스마트밸리
- 송도타운 상가임대
- 청솔공인중개사사무소
- 중개실무
- 스마트밸리 엄종수
- 송도신도시 상가분양
- 엄종수
- 송도타운
- 청솔공인엄종수
- 송도타운 엄종수
- 송도센토피아
- 송도 상가분양
- 주택임대차보호법
- 스마트밸리
- 송도 아파트형공장
- 좋은 글
- 청솔공인중개사
- 송도타운 상가분양
- 송도 국제도시
- 조은글
- 인천경제자유구역
- 송도신도시
- 좋은글
- 송도국제도시
- 공인중개사
- 상가임대차보호법
- 조은 글
- 계양1구역
- 청솔부동산
- 송도
- Today
- Total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정보
제4차 대도시권 광역교통시행계획(‘21~’25) 변경추진계획 확정‧고시 본문
인천광역시 고시 제2024-305호
제4차 대도시권 광역교통시행계획(‘21~’25) 변경
추진계획 확정‧고시
「대도시권 광역교통 관리에 관한 특별법」 제5조제2항에 따라 광역교통위원회 심의를 거쳐 확정한 “제4차 대도시권 광역교통시행계획(‘21~’25) 변경 추진계획”을 같은 법 제5조제3항에 따라 다음과 같이 고시합니다.
2024. 10. 17.
인 천 광 역 시 장
제4차 광역교통시행계획 변경 추진계획
■ 광역교통 시행계획 추가 대상 사업 (총 6개 사업)
ㅇ 광역철도 6개 사업
구분 | 사업명 | 사업구간 | 연장 (㎞) |
사업기간 | 사업주체 | |
수도권 | 신 규 |
동탄∼청주공항 광역철도 | 경기 화성 동탄 ~ 충북 청주 청주공항 | 78.8 | 미정 | 미정 |
용문∼홍천 광역철도 | 경기 양평 용문∼강원 홍천 | 34.1 | 미정 | 미정 | ||
서울5호선 김포검단 연장 | 방화역 ~ 검단 ~ 김포 | 25.8 | 미정 | 미정 | ||
대구권 | 신 규 |
대구권 광역철도 2단계 | 경북 김천~구미 | 22.9 | 미정 | 미정 |
대구~경북 광역철도 | 서대구∼경북 의성 | 61.3 | 미정 | 미정 | ||
대전권 | 신 규 |
대전~세종~충북 광역철도 | 반석∼조치원∼청주공항 | 49.4 | 미정 | 미정 |
■ 사업별 추진계획(안)
ㅇ 광역철도
구분 | 사업 | 총 사업비 (국비기준) |
‘20 까지 | 투자계획(국비기준) | ‘25 이후 |
|||||||
계 | ‘21 | ‘22 | ‘23 | ‘24 | ‘25 | |||||||
수도권 | 신규 | 1 | 동탄∼청주공항 광역철도 | 15,726 | - | - | - | - | - | - | - | 15,726 |
2 | 용문∼홍천 광역철도 | 5,976 | - | - | - | - | - | - | - | 5,976 | ||
3 | 서울5호선 김포검단 연장 | 16,651 | - | - | - | - | - | - | - | 16,651 | ||
계 | 38,353 | - | - | - | - | - | - | - | 38,353 | |||
대구권 | 신규 | 1 | 대구권 광역철도(2단계) | 321 | - | - | - | - | - | - | - | 321 |
2 | 대구∼경북 광역철도 | 14,311 | - | - | - | - | - | - | - | 14,311 | ||
계 | 14,632 | - | - | - | - | - | - | - | 14,632 | |||
대전권 | 신규 | 1 | 대전∼세종∼충북 광역철도 | 현재 민자적격성조사 중(’24.4~)으로 통과 시 민자사업으로 추진, 민자사업 추진시 구간, 총사업비 등 변경 가능/ 총사업비 : 21,022억원 |
||||||||
계 | - | - | - | - | - | - | - | - | - |
광역철도-1. 동탄∼청주공항 광역철도 (신규사업)
○ 사업개요
- 사업 필요성 및 목적 : 수도권 남부지역과 중부내륙지역을 연계한 광역철도망을 구축하여 국토균형발전 및 지역주민 교통편의 증진
- 위 치 : 경기 화성 동탄 ~ 충북 청주 청주공항
- 규 모 : 78.8km, 단선전철
- 사업기간 : 미정
- 총사업비 : 2,246,600백만원(제4차 광역교통시행계획(변경안) 기준)
․국 비 : 1,572,620백만원(70%)
․지방비 : 673,980백만원(30%)
- 시행주체 : 미정
- 운영주체 : 미정
※ 사업현황 및 시행·운영주체 미정사유 : 사전타당성조사 중(’22.6~)
○ 연차별 투자계획
(단위 : 백만원) | ||||||||||
구분 | 계 | 기투입 | 21 ~ 25 | 25이후 | ||||||
소계 | 21 | 22 | 23 | 24 | ‘25 | |||||
계 | 2,246,600 | - | - | - | - | - | - | - | 2,246,600 | |
공 정 별 |
설계비 | - | - | - | - | - | - | - | - | - |
보상비 | - | - | - | - | - | - | - | - | - | |
공사비 | - | - | - | - | - | - | - | - | - | |
재 원 별 |
국 비 | 1,572,620 | - | - | - | - | - | - | - | 1,572,620 |
지방비 | 673,980 | - | - | - | - | - | - | - | 673,980 | |
기타 | - | - | - | - | - | - | - | - | - |
광역철도-2. 용문~홍천 광역철도 (신규사업)
○ 사업개요
- 사업 필요성 및 목적 : 양평·홍천 지역 철도교통 서비스 제공 및 수도권 접근성 향상으로 지역주민의 교통이동권 확보 및 균형발전 도모
- 위 치 : 경기 양평 용문∼강원 홍천
- 규 모 : 34.1km, 단선전철
- 사업기간 : 미정
- 총사업비 : 853,700백만원(제4차 광역교통시행계획(변경안) 기준)
․국 비 : 597,590백만원(70%)
․지방비 : 256,110백만원(30%)
- 시행주체 : 미정
- 운영주체 : 미정
※ 사업현황 및 시행·운영주체 미정사유 : 예비타당성조사 중(’24.2~)으로, 통과 이후 관련 후속절차에 따라 결정
○ 연차별 투자계획
(단위 : 백만원) | ||||||||||
구분 | 계 | 기투입 | 21 ~ 25 | 25이후 | ||||||
소계 | 21 | ‘22 | 23 | 24 | ‘25 | |||||
계 | 853,700 | - | - | - | - | - | - | - | 853,700 | |
공 정 별 |
설계비 | - | - | - | - | - | - | - | - | - |
보상비 | - | - | - | - | - | - | - | - | - | |
공사비 | - | - | - | - | - | - | - | - | - | |
재 원 별 |
국 비 | 597,590 | - | - | - | - | - | - | - | 597,590 |
지방비 | 256,110 | - | - | - | - | - | - | - | 256,110 | |
기타 | - | - | - | - | - | - | - | - | - |
광역철도-3. 서울5호선 김포검단 연장 (신규사업)
○ 사업개요
- 사업 필요성 및 목적 : 수도권 서북부권역 철도 취약지구에 광역철도망 조기 구축을 통해 시민 교통편의 증진 및 지역균형 발전 유도
- 위 치 : 방화역 ~ 검단 ~ 김포
- 규 모 : 25.80km
- 사업기간 : 미정
- 총사업비 : 3,330,200백만원(제4차 광역교통시행계획(변경안) 기준)
․국 비 : 1,665,100백만원
․지방비 : 838,400백만원 (서울, 인천, 경기 등 지자체간 분담금 미정)
․기 타 : 826,700백만원
- 시행주체 : 미정
- 운영주체 : 미정
※ 사업현황 및 시행·운영주체 미정사유 : 예비타당성조사 중(’24.9~)으로, 통과 이후 관련 후속절차에 따라 결정
○ 연차별 투자계획
(단위 : 백만원) | ||||||||||
구분 | 계 | 기투입 | 21 ~ 25 | 26이후 | ||||||
소계 | 21 | 22 | 23 | 24 | ‘25 | |||||
계 | 3,330,200 | - | - | - | - | - | - | - | 3,330,200 | |
공 정 별 |
설계비 | - | - | - | - | - | - | - | - | - |
보상비 | - | - | - | - | - | - | - | - | - | |
공사비 | - | - | - | - | - | - | - | - | - | |
재 원 별 |
국 비 | 1,665,100 | - | - | - | - | - | - | - | 1,665,100 |
지방비 | 838,400 | - | - | - | - | - | - | - | 838,400 | |
기타* | 826,700 | - | - | - | - | - | - | - | 826,700 |
* 제4차 광역교통시행계획 변경(’24.8.6) 기준으로 기타 금액(광역교통개선대책비) 미확정. 기타금액 확정시, 국비, 지방비, 기타금액 변경 가능
광역철도-4. 대구권 광역철도 2단계 (신규사업)
○ 사업개요
- 사업 필요성 및 목적 : 기존 경부선의 선로 여유용량을 활용하여 광역전철망을 구축, 대구와 인접 도시 간 접근성 향상
- 위 치 : 경북 김천~구미
- 규 모 : 22.9km, 기존 경부선 활용
- 사업기간 : 미정
- 총사업비 : 45,800백만원(제4차 광역교통시행계획(변경안) 기준)
․국 비 : 32,060백만원(70%)
․지방비 : 13,740백만원(30%)
- 시행주체 : 미정
- 운영주체 : 미정
※ 사업현황 및 시행·운영주체 미정사유 : 사전타당성조사 중(’23.12~)
○ 연차별 투자계획
(단위 : 백만원) | ||||||||||
구분 | 계 | 기투입 | 21 ~ 25 | 25이후 | ||||||
소계 | 21 | 22 | 23 | 24 | ‘25 | |||||
계 | 45,800 | - | - | - | - | - | - | - | 45,800 | |
공 정 별 |
설계비 | - | - | - | - | - | - | - | - | - |
보상비 | - | - | - | - | - | - | - | - | - | |
공사비 | - | - | - | - | - | - | - | - | - | |
재 원 별 |
국 비 | 32,060 | - | - | - | - | - | - | - | 32,060 |
지방비 | 13,740 | - | - | - | - | - | - | - | 13,740 | |
기타 | - | - | - | - | - | - | - | - | - |
광역철도-5. 대구~경북 광역철도 (신규사업)
○ 사업개요
- 사업 필요성 및 목적 :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을 연계하여 대구·경북 주민들에게 신속한 신공항 접근 및 이동 편의를 위한 광역급행철도 서비스 제공
- 위 치 : 서대구∼경북 의성
- 규 모 : 61.3km, 복선전철
- 사업기간 : 미정
- 총사업비 : 2,044,400백만원(제4차 광역교통시행계획(변경안) 기준)
․국 비 : 1,431,080백만원(70%)
․지방비 : 613,320백만원(30%)
- 시행주체 : 미정
- 운영주체 : 미정
※ 사업현황 및 시행·운영주체 미정사유 : 예비타당성조사 중(’24.6~)으로, 통과 이후 관련 후속절차에 따라 결정
○ 연차별 투자계획
(단위 : 백만원) | ||||||||||
구분 | 계 | 기투입 | 21 ~ 25 | 25이후 | ||||||
소계 | 21 | 22 | 23 | 24 | ‘25 | |||||
계 | 2,044,400 | - | - | - | - | - | - | - | 2,044,400 | |
공 정 별 |
설계비 | - | - | - | - | - | - | - | - | - |
보상비 | - | - | - | - | - | - | - | - | - | |
공사비 | - | - | - | - | - | - | - | - | - | |
재 원 별 |
국 비 | 1,431,080 | - | - | - | - | - | - | - | 1,431,080 |
지방비 | 613,320 | - | - | - | - | - | - | - | 613,320 | |
기타 | - | - | - | - | - | - | - | - | - |
광역철도-6. 대전~세종~충북 광역철도 (신규사업)
○ 사업개요
- 사업 필요성 및 목적 : 충청권내 광역교통 혼잡을 완화하고 세종·대전 지역 거점간 철도 서비스 제공
- 위 치 : 반석∼조치원∼청주공항
- 규 모 : 49.4km, 복선전철
- 사업기간 : 미정
- 총사업비 : 2,102,200백만원(제4차 광역교통시행계획(변경안) 기준)
․국 비 : 미정
․지방비 : 미정
․민간사업자 : 미정
- 시행주체 : 미정
- 운영주체 : 미정
※ 민자사업 추진시 구간, 총사업비 등 변경 가능
※ 사업현황 및 시행·운영주체 미정사유 : 민자적격성조사 중(’24.4~)으로 통과 이후 민자사업으로 추진
○ 연차별 투자계획
(단위 : 백만원) | ||||||||||
구분 | 계 | 기투입 | 21 ~ 25 | 25이후 | ||||||
소계 | 21 | 22 | 23 | 24 | ‘25 | |||||
계 | 2,102,200 | - | - | - | - | - | - | - | 2,102,200 | |
공 정 별 |
설계비 | - | - | - | - | - | - | - | - | - |
보상비 | - | - | - | - | - | - | - | - | - | |
공사비 | - | - | - | - | - | - | - | - | - | |
재 원 별 |
국 비 | - | - | - | - | - | - | - | - | - |
지방비 | - | - | - | - | - | - | - | - | - | |
기타 | - | - | - | - | - | - | - | - | - |
출처 : 인천시청
'▶ 부동산 개발 > └‥‥▷ 철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해안 철도 교통시대 개막… 서해선‧장항선‧평택선 동시 개통 (3) | 2024.11.01 |
---|---|
GTX-B 가평․춘천 연장, 본선과 ‘30년 동시개통 가능해진다 (2) | 2024.10.17 |
서해선 홍성~송산 등 4개 철도사업 역명 확정 (3) | 2024.09.03 |
대구‧경북 메가시티 새로운 철도망 구축 ! (2) | 2024.08.28 |
'남양주~잠실 27분', 8월 10일 별내선 개통 (5) | 2024.08.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