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정보

원희룡 장관,“GTX-C 연내 착공과 함께 국민 편의”강조 본문

▶ 부동산 개발/└‥‥▷ 철도

원희룡 장관,“GTX-C 연내 착공과 함께 국민 편의”강조

귀인 청솔 2023. 8. 22. 16:56

원희룡 장관,“GTX-C 연내 착공과 함께 국민 편의”강조

 

- 22일 GTX-C 실시협약 체결 및 삼성역 현장점검 -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8월 22일(화) 오후 2시 삼성역 코엑스에서 사업시행자인 (가칭)수도권광역급행철도씨노선 주식회사(대표사 현대건설) 수도권광역급행철도 C노선(GTX-C) 실시협약을 체결하였다.

 

 ㅇ 양측은 GTX-C가 수도권 광역교통망에서 갖는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며,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사업 조건을 성실히 이행하고 연내 착공 등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을 합의하였다.

 

 원 장관은 협약식에서 “’11년 국가철도망계획에 반영된 이후 12년째 출범 신고를 못했는데,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꼬인 문제들을 해결하고 연내 착공을 기대하며 정식 출범을 알리게 되었다”면서,

 

 ㅇ GTX-C는 미래의 핵심 국가기반시설로, 연내 착공과 함께 개념이 다른 이동 및 환승 서비스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원 장관은 “GTX는 출퇴근 시간에 쓰는 귀중한 삶의 시간 자기 계발과 가족을 위한 시간으로 돌려드리고, 나아가 대한민국의 인프라 도시 구조의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성공적인 사업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ㅇ 국가철도공단과 현대건설 측에 “국가와 국민을 위해 최고의 선물을 제공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의 제2의 도약을 위한 건설을 한다는 각오 임해달라”고 주문하였다.

 

 이어, 원 장관은 GTX 삼성역 현장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하면서, “영동대로 복합개발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달라”고 당부하였다.

 

 

2023. 8. 22.

국토교통부 대변인

 

출처 : 국토교통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