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정보

IPA, 인천신항 1-2단계 컨테이너부두 운영사 선정 재공고 본문

▶ 송도 국제도시/∥송도 부동산정보

IPA, 인천신항 1-2단계 컨테이너부두 운영사 선정 재공고

귀인 청솔 2023. 7. 26. 16:36

IPA, 인천신항 1-2단계 컨테이너부두 운영사 선정 재공고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이경규)는 인천신항 1-2단계 컨테이너부두(이하 인천신항 1-2단계) 운영사 선정 모집 재공고를 24일부터 8 7일까지 15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앞서 진행한 최초 공고는 7 18일 마감 결과 유찰됐으며, 이에 따라 IPA는 신속하게 재공고를 진행하여 조속히 운영사를 선정한다는 방침이다. 재공고가 실시되면 1개 업체만 참여하여도 평가를 거쳐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할 수 있다.

 

 임대료, 사업범위 등 재공고의 세부조건은 최초 공고와 동일하며, 추가적인 사업설명회와 서면질의는 진행하지 않을 예정이다. 공고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공고안내문의 참가자격 사업계획서 제출절차 사업계획서 평가 기준 임대조건 등 세부사항에 대한 철저한 확인이 필요하다.

 

 자세한 공고 내용은 IPA 홈페이지(정보공개-입찰정보-항만 입찰정보 안내) 또는 온비드(www.onbid.co.kr)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천항이 스마트항만으로 도약하는 원동력이 될 인천신항 1-2단계는 안벽, 장치장, 이송작업에 이르기까지 자동화 하역 장비를 도입하는 인천항 최초의 완전 자동화부두로, A·B 두 구역으로 나뉘어 순차 개발된다. 현재 IPA 2026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인천신항 1-2단계 A구역 하부공사를 진행 중이다.

 

    * A구역(4,000TEU×3선석), B구역(4,000TEU×1선석, 개발시기 미정)

 

 인천항만공사 물류전략처 윤상영 처장은 컨테이너 운임지수가 코로나19 이전으로 하락하고, 여전히 금리가 높은 수준을 유지하는 등 외부적인 요인으로 인하여 유찰된 것으로 보인다면서 재공고를 통한 운영사 선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IPA 물류전략처 물류기획팀(032-890-8215/8207)

 

출처 : 인천항만공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