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정보

대곡~소사 복선전철 7월 1일 개통 본문

▶ 부동산 개발/└‥‥▷ 철도

대곡~소사 복선전철 7월 1일 개통

귀인 청솔 2023. 6. 30. 14:11

대곡~소사 복선전철 7 1일 개통

- 경기 서북부지역 종단 전철 연결로 교통 소외 해소
- 고양에서 부천간 이동시간이 67분에서 19분으로 48분 단축,
수도권 30분대 출‧퇴근 교통망 조성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 6 30 고양 어울림누리 별무리경기장에서 대곡~소사 복선전철 개통식을 개최하였다.

 

   * 정부, 지자체, 건설공사 관계자 및 지역 주민 약 700여명 참석

 

 ㅇ 대곡~소사 복선전철 사업은 고양시 대곡역을 출발하여 김포공항역을 지나 경기도 부천시 소사역을 잇는 사업으로, 7년간 약 1 6천억원 투입하여 '23년 7월 1일 개통할 예정이다.

 

 대곡~소사 복선전철 개통으로 그간 단절되었던 부천시와 고양시가 연결되며, 수도권 서부지역 주민은 김포공항역, 부천종합운동장역 등에서 환승하여 여의도‧서울역 등 서울 도심까지 30분대 통학출퇴근이 가능해진다.

 

 ㅇ 향후, 24년 개통하는 GTX-A 대곡역과 내년 착공하여 30년 개통하는 GTX-B 부천종합운동장역에서 환승할 수 있게 되어, 수도권 서부지역은 철도 소외지역에서 철도 핵심지역으로 탈바꿈하게 될 예정이다.

 

 ㅇ 이에 더해, 현재 공사 중인 서해선(송산~홍성), 신안산선(송산~원시) 25까지 개통되면 경기도 일산부터 충청남도까지 한 번에 이동할 수 있어 서해안 지역의 이동수요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이번에 개통하는 대곡~소사 복선전철 사업이 철도 소외지역 새롭게 이어주는 매우 의미 있는 사업”이라고 강조하면서,

 

 ㅇ “앞으로도 국민 모두가 편하고 신속한 철도서비스 공정하게 누릴 수 있도록 철도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도록 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출처 : 국토교통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