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정보

원희룡 장관, “공항 보안, 세계 최고 수준으로 높여라” 본문

▶ 부동산 개발/└‥‥▷ 공항

원희룡 장관, “공항 보안, 세계 최고 수준으로 높여라”

귀인 청솔 2023. 3. 13. 09:53

원희룡 장관, “공항 보안, 세계 최고 수준으로 높여라”

  • 기내 실탄 발견 명백한 보안사고, 철저한 진상규명 후 보안대책 마련 지시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312() 인천공항 제2터미널을 찾아 지난 310 마닐라행 대한항공 기내 실탄 발견과 관련하여 사고 경위대응 상황을 보고 받고 공항 보안검색 현장점검하면서 강도 높은 재발방지 대책지시하였다.

 

원 장관은 최근 승객의 기내 실탄 발견과 관련하여 항공기 및 공항안전 총책임자인 장관으로서 유감을 표하며, 실탄의 유입경로 관련 조사가 끝나지 않았지만, 명백한 보안사고다라며, “먼저 모든 가능성을 점검하고, 원인 규명에 총력을 다할 것이며, 그 모든 과정과 결과를 국민들께 정확하게 알릴 것이라고 하였다.

 

또한, 원 장관은 공항 및 항공업무 종사자들은 승객의 생명, 국민의 안전을 지킨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일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출국객 뿐 아니라 환승객에 의한 위험물질 반입가능성도 고려하여 인천국제공항공사에 모든 경로의 보안검색을 철저히 하도록 지시하였다.

 

ㅇ 끝으로, 원 장관은 관계기관과 공조하여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실탄의 내 반입 경로관계기관 대처가 적절했는지 철저히 하고 보안실패가 확인되면 법령에 따라 단호히 처분 것임을 강조하였다.

 

어서, 원 장관은 인천공항 출국장 보안검색대를 찾아 CT-엑스레이, 원형검색장비 등 첨단보안검색 장비를 확인하고 보안검색요원 업무 수행을 면밀히 점검하는 한편, “공항운영자가 보안검색의 정확도를 세계 최고 수준으로 높이되, 승객에게 과도한 불편이 되지 않도록 공항서비스도 세심히 살펴 달라고 주문하였다.

 

한편, 원 장관은 국토부, 경찰, 인천국제공항공사 합동으로 조직한 인천공항 대테러상황실첫 방문하여 통합경비보안시스템과 CCTV 등을 통해 인천공항 전 구역을 상세히 모니터하는 현장을 확인하고, 폭발물 발견 등 테러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대응절차를 점검하였다.

 

이 자리에서 원 장관은 최근 북한 불법드론 침입(‘22.12) 등 위협이 계속되는 만큼 기관간 신뢰와 공조를 더욱 강화하여 인천공항이 테러에 안전한 세계 제1의 공항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2023. 3. 12.

국토교통부 대변인

 

 

출처 : 국토교통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