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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X-B노선 용산-상봉(제4공구 재정구간) 설계 본격 착수 본문
GTX-B노선 용산-상봉(제4공구 재정구간) 설계 본격 착수
- 실시설계 적격자로 KCC건설 컨소시엄 선정
□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은 2월 28일(화) GTX-B노선 재정 구간(용산-상봉) 제4공구 실시설계 적격자로 KCC건설 컨소시엄을 선정하였다.
< GTX-B 사업개요 > | ||
ㅇ 사업구간 : 인천대입구역∼마석역 82.7km, 정거장 14개소 - (민자) 인천대입구∼용산(신설), 상봉∼마석(기존선 공용) 62.8km / (재정) 용산∼상봉 19.9km 신설 ㅇ 총사업비 : 6조 4,005억원 - (민자) 3조 8,421억원 / (재정) 2조 5,584억원 ※ (재정 제4공구) 경춘선 연결선 3.24km 및 중앙선 연결선 3.19km 신설, 5,504억원 |
ㅇ 해당 공구는 B노선 중 사업 추진이 가장 빠른 구간으로서 지난해 8월 설계·시공 일괄입찰 방식으로 발주되었고, 이번 달 기본설계에 대한 기술·가격 평가를 거쳐 실시설계 적격자가 최종 결정되었다.
□ 아울러, 국토교통부는 민자 구간 협상대상자를 지정('23.1.13)한 후 즉시 본격적인 협상에 착수하였으며, 재정 구간 제1~3공구는 기본 및 실시설계('23.1.16 착수)를 진행하는 등 사업 목표인 '24년 상반기 착공을 위해 사업 전 구간을 정상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출처 : 국토교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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