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정보

송도국제도시 내 수익형부동산을 보는 관점 본문

······\중개노트

송도국제도시 내 수익형부동산을 보는 관점

귀인 청솔 2022. 6. 9. 17:45

송도국제도시 내 수익형부동산을 보는 관점

 

분양후 일정 기간이 지나 전매가 가능한 시점이 올 즈음(중도금 대출 자서 이후)에는 대부분 모델하우스를 폐관하거나 혹여 운영중이더라도 유니트 관람이 불가능 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공인중개사 사무소에서 분양 당시 카다로그와 평면도, 지도에 의존하여 설명을 하고, 현장에 가서 방향을 가르키며 호재를 이야기한다.

 

그렇다.. 외지에서 와서 송도국제도시 내에 분양하는 물건을 분양상담사가 분양을하고 가지만, 임대 수익이나 전매부분에 관해서 부풀려 이야기하는 경우를 종종 보아왔다.

 

수익형부동산도 전매가 빠르게 진행될만한 호실, 임대가 바로 맞추어질만한 호실이 분명 있다. 지역마다 다르겠지만, 송도국제도시 내에서는 1순위로 특히 임차인 선호도를 고려할 수 밖에 없다. 예를 들면 지금 분양하는 물건의 평수와 임차인이 원하는 평수의 차이가 크다는 이야기다. 분양가를 고려하여 작은 오피스를 분양하지만, 임차인은 사세 확장을 대비하여 분양하는 평수 보다 조금 더 큰 평수를 원하기 때문에 네이버부동산, 다음부동산에서 부동산 매물을 확인해보면 매물적체현상을 쉽게 볼 수 있다는 것이다.

 

현재 글을 작성하는 시점도 그렇고 공급되는 물건을 비교했을떄에도 입주시에도 마찬가지 결과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한다. 송도 BT센터, 송도AT센터, 송도AIT센터, 송도 스마트스퀘어, 송도 씨워크인테라스 한라, 송도 포스트 센트로드 등을 자세히 살며보면 입주와 공사중인 수익형 부동산인데 분양 당시 결과도 중요하겠지만, 입주시기가 되어 임대를 놓는 것은 송도국제도시 내 공인중개사 사무소에서 대부분 소화시키기에 투자자들은 단톡방에서 하는 이야기에만 의존하지 말고 랜선에 의존해서 대충보고 막상 임장을 해서 사진 몇컷 찍어가서 SNS에 올리는 임장 보다는 정확한 임장을 하기 바란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