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정보

“중국 웨이하이시 투자․무역 설명회 성료” 본문

▶ 송도 국제도시/∥송도 부동산정보

“중국 웨이하이시 투자․무역 설명회 성료”

귀인 청솔 2015. 7. 24. 16:07

“중국 웨이하이시 투자․무역 설명회 성료” 


투자·무역 2백여 기업 참가…“열띤 상담․ 네트워킹 추진”



○ 인천경제자유구역(IFEZ)과 중국 웨이하이시(威海市)간에 한․중 FTA의 지방경제협력 시범지구 합의서가 체결된데 이어 23일에는‘한·중FTA 지방경제협력 시범지구 웨이하이시 투자 ․ 무역 설명회가 열려 관심을 모았다.
 
○ 인천경제청은 웨이하이시와 함께 이날 오후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서 웨이하이시 지방정부,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한중경제협회, 화교협회, 중국 웨이하이에 투자한 기업과 투자 및 무역에 관심 있는 기업의 대표 등 2백여개 기업의 340명이 참여한 가운데 설명회를 개최, 성황리에 끝마쳤다고 밝혔다.
 
○ 이날 설명회는 한·중 FTA 지방경제협력 시대를 맞아 양 도시의 투자 환경과 여건을 통해 추진할 ‘14대 분야 및 40개 프로젝트’에 대한 장후이 웨이하이시장과 김진용 인천경제청 차장의 설명, KOTRA 중국사업단 박한진 단장의 한중FTA 협력에 대한 주제발표, 참석한 기업들의 질의응답과 상호 네트워킹 등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 웨이하이시 상무국 등용국장의 사회로 주한중국대사관 추궈홍 대사의 축사와 국회 정갑윤 부의장의 축사로 양국 간의 지방경제협력의 새 장을 여는 상호 축하의 메시지를 보냈으며 웨이하시와 협력관계를 가져온 새정치민주연합의 원혜영 국회의원, 한중 FTA 지방협력 시대의 기회를 잘 활용하자는 Kotra 윤원석 부사장, 한중경제의 협력의 견인차 역할을 하는 한중경제협회 구천서 회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 지방경제협력 시범지구의 소개와 관련, 웨이하이시 홍보 영상 시청, 장후이 웨이하이시장의 인사말씀 그리고 웨이하이시 투자환경과 지방경제협력 시범지구 소개 등이 이어졌으며 참석한 200여 기업의 관계자들은 질의응답 및 상호 네트워킹 시간을 통해 한중FTA 지방협력 시대라는 새로운 기회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등에 대한 허심탄회한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 이날 참석한 주요 기업들은 웨이하이에 투자한 주요 한국기업들과 투자 및 무역에 관심이 있는 국내 기업, 한중경제협회 회원 기업과 화교협회 회원 기업으로 중국 내에서 무역과 시장 개척에 의지가 있는 기업들이 다수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 김진용 IFEZ 차장은 “이번 웨이하이시 설명회를 통해 그동안 논의하고 협의했던 투자 및 무역 상담들이 실질적인 협력의 씨앗으로 구체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웨이하이시측과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14대분야 40개 프로젝트가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해 인천의 투자유치, 무역 촉진 그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 : 인천경제자유구역청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