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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신항 임시 크루즈부두 고객 서비스 대폭 개선

귀인 청솔 2014. 7. 30. 13:04

 

인천신항 임시 크루즈부두 고객 서비스 대폭 개선

\ 크루즈 이용자 불편 없도록 면세품 인도장․화장실 설치 등 시설 대대적 개선

 

 

 

 

〇 인천항만공사가 본격적인 여름 크루즈 성수기를 맞아 인천신항 임시 크루즈부두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편의시설 개선에 적극 나섰다.

 

〇 현재 IPA는 한국면세점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인천신항 임시 크루즈부두 선착장 한켠에 크루즈 승객용 면세품 인도장<조감도>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

 

〇 길이 40m, 폭 5.5m 규모로 설치되는 면세품 인도장에는 롯데, 신라, 동화, 워커힐면세점 등 인천항 크루즈 고객이 주로 찾는 4개 면세점이 모두 입점해 승객들이 구매한 면세품을 인도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〇 이를 위해 IPA는 인천신항의 임시 크루즈부두 면적을 약 700m2 가량 확장한 상태이며, 한국면세점협회 측에서도 최단기간 내에 인도장 설치를 완료하고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〇 IPA는 또 최근 부두 한 쪽에 고급 양변기와 세면기를 갖춘 화장실도 설치했다. 화장실은 내부에 에어컨, 세면대, 각종 편의용품 등을 골고루 갖추고 있어 부두이용 고객의 만족도를 크게 높여 줄 것으로 기대된다.

 

〇 인천신항 화장실은 크루즈에서 내린 승객들은 물론, 부두에서 대기하는 관광버스 운전자와 가이드들의 민원도 자연스럽게 해소할 수 있게됐다.

 

〇 IPA 김춘선 사장은 “크루즈 입항이 연간 100회에 이르면서 인천항이 명실상부한 동북아 크루즈 거점항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만큼 유관기관ㆍ업계와 함께 선사와 승객들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시설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 인천항만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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