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정보

크루즈 전문인력 양성, 인천항 크루즈 메카 추진 본문

▶ 송도 국제도시/∥송도 부동산정보

크루즈 전문인력 양성, 인천항 크루즈 메카 추진

귀인 청솔 2014. 7. 21. 10:53

 

크루즈 전문인력 양성, 인천항 크루즈 메카 추진

\ IPA, 인천재능대, 롯데관광개발(주)과 업무협력 MOU 교환

 

○ 인천항에 대한 크루즈선 기항 증가에 따라 갈수록 증대되고 있는 크루즈 업계의 전문인력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크루즈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공’ 협력이 본격화한다.

 

○ 인천항만공사(IPA, 사장 김춘선)는 인천재능대학교(총장 이기우), 롯데관광개발(총괄부사장 백 현)과 21일 인천항만공사 대회의실에서 ‘크루즈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

 

○ MOU 교환은 크루즈 및 전후방 연관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국내 크루즈산업 저변 확대의 기틀을 다져 나가자는데 이들 기업-교육기관-공공기관 3주체가 뜻을 함께 한 데 따른 것이다.

 

○ MOU 주체들은 우선 해양수산부가 크루즈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추진 중인 ‘크루즈 전문인력 양성사업 주관기관 모집’공모와 관련, 공동으로 지정신청을 하기로 하고 사업단 구성 등을 준비하기로 했다.

 

○ 이와 관련 IPA와 롯데관광은 강사 확보와 크루즈 현장실습 지원, 일자리 창출 등의 업무를 주도하고, 재능대는 전문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관련 시설 및 실습 기자재 제공, 강의 진행 등을 나눠 맡는 역할분담 체계 등에 대한 협의를 진행 중이라고 IPA는 밝혔다.

 

○ IPA는 특히 재능대가 4년 전부터 호텔관광과 학생들에게 크루즈 승선 및 현장실무 교육을 매년 실시해 왔고, 2015년부터는 호텔관광과에 크루즈관광 전공을 신설해 실제로 크루즈 전문인력 교육 부문을 특화할 예정에 있다는 점이 평가과정에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또, 국내 크루즈 관광업계의 리딩기업인 롯데관광도 크루즈 승무원 실습, 해외 크루즈 인프라시설 견학 지원, 글로벌 크루즈선사의 운영 노하우 전수 등 관광·여행과 관련한 제반 교육은 물론, 우수 수강생에 대한 취업 연계 등을 통해 실질적인 일자리 창출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

 

○ MOU를 교환한 IPA 김춘선 사장, 재능대 이기우 총장, 롯데관광개발 백 현 총괄부사장은 “크루즈를 소재로 인천항에서 더 많은 일자리와 더 큰 부가가치가 만들어지고, 인천항이 진정한 크루즈 메카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자”고 입을 모았다.

 

○ IPA 물류산업육성팀 김종길 실장은 "3개 기관은 교육기관 지정 신청 외에도 이번 협약을 계기로 크루즈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공동의 노력을 통해 서로의 정보와 네트워크를 공유함으로써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인천항만공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