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정보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서 6주 인턴십 아세안 대학생 3명 귀국…수료증 수여 본문

▶ 송도 국제도시/∥송도 부동산정보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서 6주 인턴십 아세안 대학생 3명 귀국…수료증 수여

귀인 청솔 2014. 2. 17. 09:15

“멋진 도시에 감탄하고 돌아갑니다~”

IFEZ서 6주 인턴십 아세안 대학생 3명 귀국…수료증 수여

 

 

 

○“멋지고 혁신적인 도시와 친절한 사람들에 감탄했어요!”“IFEZ 개발모델에 대해 공부하는 좋은 기회가 됐습니다!”

 

○ 외교부 수탁사업인 아세안 미래지도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서 6주간의 인턴생활을 훌륭히 마무리하고 지난 14일 ‘IFEZ 체험 인턴십 유학생 수료증’을 받은 아세안 지역 대학생들의 소감이다.

 

○ 이들은 인도네시아에서 온 프랭키(Franky Febryanto Banfatin), 필리핀에서 온 프린세스(Princess Aileem L.Pangandaman), 베트남에서 온 호앙(Quoc-Hoang Nguyen) 등 3명. 이들은 지난 1월6일부터 2월14일까지 경제자유구역청 투자전략기획과, 글로벌센터, 기반서비스산업유치과에서 각각 인턴십을 밟았다. 아세안 미래지도자 프로그램 참가 외국학생들의 IFEZ 인턴십은 격년제로 실시되고 있으며 2013년에도 2명의(캄보디아, 베트남) 학생들이 연수를 받았다.

 

○ 인턴십 기간 동안 참가 학생 3명은 모두 새로운 문화를 경험했다고 한결같이 입을 모은다. 특히 IFEZ 모델을 자국의 경제정책과 비교․분석해 보면서 다양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었으며 모든 것들이 흥미로웠다고 느낌을 전했다.

○ 이와함께, IFEZ 글로벌센터에서 마련한 외국인을 위한 생활 오리엔테이션은 한국인의 생활과 사고방식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UN APCICT(유엔 아태정보통신기술교육센터)에 파견된 8명의 유학생들과 KT, MBC방송국,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의 현장을 견학하고 IFEZ투어를 한 것은 인천의 역사와 미래를 한 눈에 볼 수 있어 유익한 기회였다고 입을 모았다.

○ 한편 인천경제청은 인턴과정을 마무리한 이들 3명에게 지난 14일 수료증을 수여했다.

출처 : 인천경제자유구역청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