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정보

“열린 문화공간으로의 색다른 변신, G-tower” 본문

▶ 송도 국제도시/∥송도 생활정보

“열린 문화공간으로의 색다른 변신, G-tower”

귀인 청솔 2013. 10. 7. 10:03

“열린 문화공간으로의 색다른 변신, G-tower”

 

 

IFEZ, 시민 소통 ‘시네마 패키지’ 10~11월 개최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G-tower를 열린 문화공간으로 인식시키기 위해 색다른 변신을 준비 중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 인천경제청은 G-Tower 민원동 3층 대강당에서 오는 11일(금)과 24일(목), 11월 8일(금)과 22일(금) 2개월 간 4차례에 걸쳐 다양한 영화 관련 전문가를 초대해 시민들과 소통하는‘시네마 패키지, MOVIE and...'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 총 4회로 예정되어있는‘MOVIE and...’의 첫 회인 10월 11일에는 국내 최장수 영화음악 전문프로그램인 ‘신지혜의 영화음악’ DJ인 아나운서 신지혜의 주재로 남녀노소 사랑하는 클래식 영화 ‘가위손’을 시민들과 함께 감상하고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마련했다.

 

○ 다음으로 10월 24일에는 ‘시네마 천국’, ‘접속 무비월드’등의 방송을 통해 친근감 있게 다가온 영화평론가 이동진과 함께 서정적 감성이 깊은 영화‘이터널 선샤인’을 다시 보고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 10월이 가을과 함께 무르익어가는 클래식 영화를 감상하고 이야기 나누는 시간으로 마련되었다면 11월에는 다양한 영화에 대해 보다 폭넓게 이해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11월 8일에는 위트 있고 말솜씨 좋은 감독으로 유명한 영화감독 장항준이 전해주는“진짜 영화이야기”와 영화 해설이 있는 토크 콘서트가 진행된다.

○ 11월 22일 ‘MOVIE and...’의 마지막 대미는 멀티 앙상블 뮤가 간단한 영화 이야기와 함께 OST를 실황 연주로 들려줌으로써 눈으로 보고 귀로 듣는 오감 만족의 행사를 마련했다.

 

○ 이번 행사는 G-tower를 사무 중심의 용도에서 벗어나 시민을 ‘초대’해 문화공간으로 탈바꿈시키는 시도의 출발이며 국제기구를 반갑게 맞이하기 위한 마중물이라고 IFEZ 관계자는 말했다.

 

○ 김진용 기획조정본부장은“앞으로 지역 주민에게 사랑받고 세계인이 주목하는 G-tower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경제․산업적 발전과 함께 다채로운 문화 콘텐츠를 통해 세계 3대 경제자유구역의 성과를 이룩할 수 있도록 힘을 쏟겠다.”고 강조했다.

 

출처 : 인천경제자유구역청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