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정보

암을 이긴 7가지 습관 - 황병만 본문

ㅁ■│♡ 개인사진

암을 이긴 7가지 습관 - 황병만

귀인 청솔 2013. 5. 30. 10:07

을 이긴 7가지 습관 - 황병만

 

그냥 우리 카페나 블로그에서는 황장군님이고 친구이다.. 어쩌면그게 입에 베었는지도 ~

황장군님이 책을 쓰고 계시다는 것은 일찍이 알고 있었지만, 어제 책이 출간되었노라고 귀뜸해 주셨다.

친구의 건강을 빌면서 또한 암환우에게 빛이 되는 책을 소개해 볼까 한다.

 

 

 

 

 

 

저자 황병만은 “두 번째 암에 걸렸을 때 생존율 1퍼센트라는 말을 들었다. 그렇지만 100명 중에 생존하는 그 한명이 바로 나라고 생각했다.”고 한다. 꼭 이겨내겠다는 신념과 강한 긍정의 힘이 그를 살린 것이다.
살아야겠다는 의지만큼이나 꾸준한 운동과 식사요법으로 체력관리를 철저히 하기 시작했다. 특별할 것이 없나 싶을 만큼 평범한 식단이지만 가족들의 응원을 밥으로, 제철에 난 식재료로 만든 것을 반찬으로 자신만의 푸짐한 식탁을 만들었다. 암 환자들은 병보다는 못 먹어서 죽는다는 우스갯소리도 있지만, 그는 싱겁게 먹되 고르게 먹으려고 노력했다. 다만, 외식은 절대하지 않는다는 철칙이 있다. 자극적인 음식을 피해야 하는 까닭이다. 또한 단백질이 풍부한 콩과 두부, 소고기 등의 식단으로 밥상을 차렸다.
식사요법 못지않게 중요하게 여겼던 것이 바로 꾸준한 운동이다. 남들은 쉽게 하는 눕고 일어나는 일이 텅 빈 뱃속 때문에 보통 고역스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체력이 있어야 산다는 의지로 매일 1만 보를 걷는다. 그리고 지난 7년간 하루도 빠뜨리지 않고 건강관리표를 작성해왔다. 체중과 혈당 체크는 물론이고, 운동량까지 빼곡하게 기록해왔다. 나 자신을 더 잘 알 수 있고, 더 건강해지고자 하는 그의 노력이 행동으로 나타난 것이다.
주말이면 가벼운 등산에서 걷는 운동, 그리고 매해 마라톤에도 참가하고 있다. 처음 시작했을 때는 포기할까 하는 생각도 많이 들었지만, 운동을 시작하고부터 몰라보게 달라지는 자신의 건강한 모습에 이제는 하프 코스에도 도전하고 싶다고 한다.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들이 있다. 암에 반기를 들고 극복하는 사람과 굴복하는 사람이다. 암에 걸려 완치의 길로 가기까지 상당한 시간과 인내심, 그리고 살고자 하는 강한 의지가 필요하다. 이 책을 통해 암 환자들과 그 가족들이 용기를 얻는 것만으로도 암을 이기기 시작한 것이다. 암과 싸워 이기는 가장 강력한 무기는 바로 살아야 한다는 긍정의 힘이다.

 


 

 

 

KBS1TV 강연100℃ 출연 - 황병만 (2013년 3월 8일 (금요일) 오후 10시 방영된 사진)

 

친구로써 이 글을 보게 될 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긍정의 힘은 마음이다.

마음은 실천이라는 요소가 덧붙여졌을때 더 큰 효과가 나오리라 본다.

더불어 책의 출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암환우나 암환우 가족 또는 이 책을 보게 될 분들에게 큰 힘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2013. 5. 30. 청솔 엄종수

'ㅁ■│♡ 개인사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KBS 라디오 건강365 - 암을 이긴 일곱가지 습관 - 황병만  (0) 2013.06.12
대부도 해솔길 - 2013.6.6  (0) 2013.06.07
배꽃  (0) 2013.05.15
계양산 전경  (0) 2013.04.30
경인교육대학교 , 부평향교  (0) 2013.04.2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