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정보

인천광역시-KOTRA, GCF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협약체결 본문

▶ 송도 국제도시/∥송도 부동산정보

인천광역시-KOTRA, GCF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협약체결

귀인 청솔 2013. 3. 15. 10:25

인천광역시-KOTRA, GCF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협약체결

 

- 개도국 마스터플랜 지원, 발주처 초청 프로젝트 상담 등 GCF사업 본격추진 -

 

 

출처 : 인천시청

 

인천광역시(시장 송영길)와 KOTRA(사장 오영호)는 15일 오전 인천시청에서 GCF본부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인천광역시와 KOTRA는 GCF 지원 대상 개도국의 프로젝트 마스터

플랜 기획, 개발, 참여 및 수요창출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 KOTRA가

그 동안 서울에서 개최하던 그린프로젝트 해외발주처 초청 상담회를 매년 송도에서 개최하기로 합의하였다.

GCF 본부가 인천광역시 송도에 유치됨에 따라 국내기업은 개도국 그린프로젝트 정보 접근이 용이하게 되어 프로젝트 수주가 확대되고 외국의 금융, 법률 기업들도 GCF 프로젝트 사업 추진을 위해 인천 투 자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 해외 프로젝트 수주 사업은 기자재 및 설비의 수출과 함께 엔지니 어링 산업의 육성과 금융발전 그리고 법률, 회계, 컨설팅 산업의 고도화 등 산업 전반에의 긍정적인 효과가 있어 GCF 본부 유치에 따른 기대 이상의 경제적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 또한 KOTRA는 프로젝트 전문 인력을 GCF 지원조직에 파견하여 인천광역시와 공동으로 개도국의 자발적 온실가스감축 (NAMA : Nationally Appropriate Mitigation Action)사업을 추진하고 GCF 운영과 관련된 국제투자은행, 다국적 엔지니어링, 국제적인 법률· 회계·컨설팅 기업들을 네트워킹하고 송도로의 유치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2012년 10월 GCF 본부를 송도에 유치한 인천광역시는 81개 국가에 119개 해외조직망을 갖고 있는 KOTRA와 업무협조약정을 체결함 으로써 GCF 성공적 운영과 사업개발에 큰 힘을 받을 것으로 평가 하고 있다.

○ 오영호 KOTRA 사장은 “인천광역시가 GCF를 성공적으로 운영하 는데 힘을 보태기 위해 그 동안 서울에서 개최하던 대규모 해외 발주처 초청 그린프로젝트 상담회를 송도에서 개최하기로 했다.”고 밝히고, 최근 업무협조약정을 체결한 유엔산업개발기구(UNIDO)와 공동으로 추진할 개도국 마스터플랜 사업을 GCF 사업과 연계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