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정보

IFEZ 아트센터 문화단지 공사 재개…안전기원제 실시 본문

▶ 송도 국제도시/∥송도 부동산정보

IFEZ 아트센터 문화단지 공사 재개…안전기원제 실시

귀인 청솔 2012. 9. 24. 12:13

IFEZ 아트센터 문화단지 공사 재개…안전기원제 실시

 

출처 : 인천경제자유구역청

 

○ 그동안 공사가 잠정 중단됐던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송도국제업무단지 내 아트센터 문화단지 공사가 인천경제청과 NSIC(송도국제도시개발유한회사)의 추가 합의서 체결에 따라 다음달 10월부터 본격적인 공사가 재개될 계획이다.

 

○ 인천경제청은 경제청과 NSIC가 이번 추가합의서를 통해 NSIC가 지원할사업비 규모에 대해 쟁점 사항이었던 주거단지(F블록) 개발수익금을2,610억원으로 추정하고 주거단지 개발수익금 한도 내에서 1단계 개발을추진하고 2014년말 송도국제업무지구 전체사업의 손익을 분석, 개발이익금 발생시 600억원 범위내에서 추가 지원키로 했다고 밝혔다.

 

○ 문화단지 개발계획 추진에 따라 1단계 건립시설인 메인극장(콘서트홀) 지하구조물, 부대조경, 분수등 공사 재개 계기로 지난 24일 송영길 인천시장을 비롯한 이종철 인천경제청장, NSIC, (주)포스코건설 임직원 및 협력사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의 무사고 무재해를 기원하는 안전기원제 행사가 열렸다.

 

 

○ 이날 행사에서 송영길 인천시장은 ?인천지역 예술의 전당이 될 아트센터 건립을 통해 훌륭한 문화 소비자가 훌륭한 문화창조자, 예술가들을 키워낼 수 있고, 우리시가 회색도시의 오명을 벗고 환경과 문화가 살아 숨쉬는 인천을 만드는 첫 걸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송시장은 또 “그동안 재원조달 문제로 공사가 일부 중단됐지만 이를 극복하고 공사를 재개한 것은 문화예술 향유 공간의 필요성에 대한 민선 5기 인천시와 우리 시민의 열망이 컸기에 가능했다”며 “별탈없이 공사가진행될 수 있기를 기원하며 안전문제에 대해서는 경각심을 늦추지 말것”을 당부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