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정보

iH, 굴포천역 남측 공공주택 복합사업 공모 신진 건축사 참여 확대 본문

▩│▦│ 인천소식

iH, 굴포천역 남측 공공주택 복합사업 공모 신진 건축사 참여 확대

귀인 청솔 2025. 1. 6. 13:34

iH, 굴포천역 남측 공공주택 복합사업 공모 신진 건축사 참여 확대

 

국제설계공모 입상 또는 신진건축사 제한공모 당선 자격 -

 

 

○ 인천도시공사(iH)는 지난 31일부터 공고 중인 굴포천역 남측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의 참여자 모집을 신진 건축사가 신청이 가능하도록 자격을 확대하였다고 밝혔다.

 

○ 이번 사업은 인천 부평구 부평동 895-2번지 일대에 공공주택과 상업시설을 조성하여 지역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으로, 2021년 '공공주도 3080+ 4차 후보지로 선정된 후 2023년 7월 복합지구로 지정되어 본격 추진되고 있다.

 

○ iH는 복합지구의 상징성 및 도시 맥락의 연속성 확보를 위해 7호선 굴포천역과 연계한 상가시설과 아파트를 배치하여 지역의 랜드마크 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 이번 공모는 국제건축가협회(UIA) 공인 국제설계공모 입상 경험이 있는 국내외 건축사나 최근 10년간 신진건축사 제한공모에서 당선된 경력이 있는 건축사들이 참여할 수 있다.

 

○ 상기 건축사는 본 사업의 복합사업참여자(컨소시엄)에 참여하여 전체 마스터 플랜을 주관하는 건축사사무소와 협업하여 설계 제안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협업을 통해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공간 설계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 iH 관계자는 "신진 건축사들의 참여로 참신한 설계와 차별화된 아이디어 구현된 특색 있는 공간이 창출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인천의 건축 디자인 수준이 한 단계 도약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 이번 공모는 인천의 도시 디자인을 혁신적으로 발전시키고자 하는 건축사들에게 실무 경험과 창의적 아이디어 실현의 기회를 제공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다자세한 모집 요강 및 참여 방법은 인천도시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인천도시공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