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정보

iH, 제물포역 북측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 승인 본문

▶ 부동산정보/┃♡┃┛_ 부동산 정보

iH, 제물포역 북측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 승인

귀인 청솔 2024. 12. 23. 12:28

iH, 제물포역 북측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 승인

 

제물포역·도화역 인근 3,497세대 공동주택 공급예정 -

 

 

 

○ iH(인천도시공사)는 2021년부터 추진한 제물포역 북측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이 지난 23일 인천시로부터 인천 최초로 복합사업계획 승인을 받으며 본격적인 사업 궤도에 올랐다고 밝혔다.

 

○ 국토부에서 역세권 양질의 주택공급을 목적으로 2021년 2월 발표한 ‘3080+ 대도시권 주택공급 획기적 확대방안을 근거로 추진 중인 본 사업은 단순한 주택 공급을 넘어인천 수도권 1호선 제물포역·도화역 인근 역세권(미추홀구 도화동 94-1번지 일원 낙후된 역세권을 개발하여 지역 전체의 균형 발전을 도모한다는 데 의의가 있다.

 

○ 본 사업은 iH가 지난 3월 인천시에 복합사업계획 신청서를 제출한 이후 공공주도 Fast-Track 방식의 통합심의와 이를 위한 담당자들의 적극적 절차 관리로 9개월이란 빠른 기간 안에 승인을 이뤄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 공공주도 Fast-Track 방식의 개념은 개별적으로 진행되었던 각종 인허가 절차를 통합하여 신속히 진행하는 방식으로, iH는 인천시와 주민협의체의 협력을 바탕으로 공공인 iH가 주도적으로 사업계획을 구성하고 구체화하여 승인까지 속도감 있게 추진해 왔다.

 

○ iH는 기존 제2종 일반주거지역이었던 사업 대상지를 준주거지역으로 상향 조정해 총 3,497세대의 공동주택을 공급한다는 계획으로 내년 상반기 현물보상계획 공고를 시작으로하반기 이주와 철거를 진행예정으로 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계획이다.

 

○ iH 조동암 사장은 "제물포역 북측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은 지역 주민들에게 안정적인 주거 공간을 제공하여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가능성과 희망을 제시하는 프로젝트라며, "적기 사업추진을 통해 지역 발전과 주민들의 주거 안정을 동시에 이루겠다.”고 강조했다.

 

출처 : 인천도시공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