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정보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 신규 인천-굴업항로 여객선 해누리호 취항식 열려 본문

▩│▦│ 인천소식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 신규 인천-굴업항로 여객선 해누리호 취항식 열려

귀인 청솔 2024. 11. 25. 12:25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 신규 인천-굴업항로 여객선 해누리호 취항식 열려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이경규)는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옹진행-인천시 중구 연안부두로 70)에서 개최된 신규 인천-굴업 항로 여객선 해누리호의 취항식에 참여했다고 25일 밝혔다.

 

 옹진군청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인천-굴업도 항로 신규 여객선 해누리호의 취항을 축하하기 위해 인천항만공사 이경규 사장, 옹진군 문경복 군수, 국회의원, 취항지 주민, 운영사 고려고속훼리  50여 명이 참석했다.

 

 승객 388, 차량 15대를 운송하는 차도선 해누리호는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에서 출발해 문갑도, 지도, 울도, 백아도를 기항 후 굴업도에 도착하는 덕적 외곽도서 직항선이며, 홀수일과 짝수일로 나눠 하루 한 차례 왕복( 169km) 운항한다.

   인천-굴업 운항항로

    (홀수일) 인천문갑도지도울도백아도굴업도문갑도인천

    (짝수일) 인천문갑도굴업도백아도울도지도문갑도인천

 

 IPA 선석 배치를 통한 안전한 운항 지원 차도선 차량 선적 대기 공간 신설 신규항로 안내표지판 일괄정비 등을 통해 해누리호의 성공적인 취항 준비를 마쳤으며, 이번 신규항로 개설로, 섬 주민의 정주 여건 및 해양관광 접근성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IPA 12월 한 달 동안 인천-굴업 신규항로 취항을 기념하기 위해 연안여객터미널 내 상업시설*을 방문한 연안 여객선 예매 영수증 소지자를 대상으로 준비한 수량 소진 시까지 이벤트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 연안여객터미널 상업시설 : 편의점, 약국, 음식점

 

 인천항만공사 이경규 사장은 이번 신규 연안항로의 성공적인 취항을 계기로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을 이용하는 여객이 더 편리하게 인천 섬을 방문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편리한 여객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인천항만공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