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정보

국토교통부, 인천발 KTX 시공안전 및 공정관리 점검 본문

▶ 부동산정보/┃♡┃┛_ 부동산 정보

국토교통부, 인천발 KTX 시공안전 및 공정관리 점검

귀인 청솔 2024. 7. 26. 16:38

국토교통부,  인천발 KTX 시공안전 및 공정관리 점검

-26일 오전 건설 현장 찾아 현장안전·품질 최우선 가치 강조 -

 

□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는 7월 26일 오전 경기도 화성시 인근 인천발 KTX 직결사업 건설 현장을 찾아 추진현황을 점검하며, 철저한 공정관리와 함께 안전한 시공을 당부하였다.

 

 ㅇ 인천발 KTX는 운영 중인 수인분당선을 활용하여 어천역에서 경부 고속선 간 KTX 연결선 6.2km를 신설하는 사업이다.

 

 ㅇ 인천발 KTX 개통 시, 인천, 안산, 화성 시민들은 KTX 이용을 위해 서울광명 등을 찾는 대신 송도역(연수구 옥련동)에서 KTX를 타고 부산과 목포까지 2시간 내외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현재버스환승 ) 송도 → 부산 약 220분, 송도 → 목포 200분

     (KTX 개통시) 송도 → 부산 약 150분, 송도 → 목포 130분

 

 선로가 직결되는 어천역 인근 공사 현장은 현재 열차가 운행 중인 선로와 인접하고 가파른 비탈면 등이 있어 공사의 난이도가 높고 안전 관리가 중요한 만큼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은 해당 공사현장을 찾아 직접 점검하였다.

 

 ㅇ 인천광역시 행정부시장, 국가철도공단 이사장과 함께 현장을 점검한 박 장관은 “인천발 KTX는 열차가 운행 중인 수인선과 경부고속선에 인접하여 공사 중 대형 사고로도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작업자 ·건설기계 등 현장 안전과 품질 관리를 최우선으로 둘 것”을 강조하였다.

 

 ㅇ 특히, “집중호우에 대비하여 선제적 대응을 철저히 하고모니터링을 강화하여 비상 상황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각별히 주의 것”을 밝혔다.

 

 ㅇ 아울러, 박 장관은 “KTX 연결망이 없는 인천을 비롯하여 안산, 화성 등 수도권 서남부 지역 주민들이 KTX 개통을 갈망하고 있는 만큼최고 수준의 공정관리와 신속한 장비투입으로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각 기관에서 최선을 다해달라”고 주문하였다.

 

□ 국토교통부는 인천발 KTX 공사 초기 용지보상·멸종위기종 이주·문화재 대책 등으로 다소 지연되었으나지역주민들이 최대한 빨리 KTX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공정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2024. 7. 26.

국토교통부 대변인

 

출처 : 국토교통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