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정보

글로벌 투자사들, 연이어 인천시에 투자 의사 밝혀 본문

▶ 송도 국제도시/∥송도 부동산정보

글로벌 투자사들, 연이어 인천시에 투자 의사 밝혀

귀인 청솔 2024. 2. 27. 16:05
글로벌 투자사들, 연이어 인천시에 투자 의사 밝혀

영국 OWI 파트너스, 50억 달러 … 필지조성사업에너지․농업 등에 관심 -

미국 파나핀토 글로벌 파트너스, 10억 달러 … 인천경제자유구역 내 도시개발사업에 투자 -

 

○ 해외 투자 유치를 위해 유럽을 방문 중인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글로벌 투자사들로 대규모 투자 의지를 전해 받았다투자 의향 금액은 미화 총 60억 달러한화로는 8조 원에 달한다.

 

○ 유럽 출장 중인 유정복 인천시장은 2월 26(현지시간프랑스 파리에서 영국의 글로벌 투자사인 OWI(One World Impact) 파트너스(Partners)와 미국의 부동산 개발 회사인 파나핀토(Panepinto) 글로벌(Global) 파트너스로부터 각각 50억 달러와 10억 달러의 투자의향서를 제출받았다.

 

○ 먼저 유정복 시장은 OWI 파트너스 래블린 쵸우미(Rabelin Tchoumi) 회장을 만나 인천시 내 대규모 필지 조성 사업에너지 및 농업 관련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 50억 달러 상당의 투자 의향과 상호협력을 요청받았다.

 

○ 래블린 쵸우미 회장은 아프리카와 중동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다양한 자산운영 및 상품(Commodity) 분야 투자 등을 진행하고 있다이번 투자의향서 제출은 OWI 파트너스가 인천시에 대규모 정부 주도 사업에 투자 문의를 하면서 이뤄졌다.

 

 

○ 이어유정복 시장은 파나핀토 글로벌 파트너스 죠셉 파나핀토 주니어(Joseph Panepinto Jr.) 대표를 만나 투자의향서를 받았다파나핀토 글로벌 파트너스는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내 도시개발 사업에 미화 10억 달러 투자 의향이 있으며 상호협력을 요청했다.

 

○ 미국 뉴저지주의 부동산 개발사인 파나핀토 글로벌 파트너스는 뉴욕주 맨해탄 바로 옆 뉴저지주 저지시티의 매립부지에서 다양한 개발사업을 진행해 온 업체로 IFEZ 투자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온 업체다.

 

○ 지난 2016년 SPC(특수목적법인)를 설립하고 2018년까지 강화 메디시티 프로젝트를 제안하고 자본금 550만 달러를 입금한 뒤 외국인직접투자(FDI) 1억 달러를 신고하기도 했지만영종~강화 교량 건설이 재정사업으로 진행되면서 사업이 중단되기도 했다.

 

○ 인천시는 민선 8기 출범 이후 파나핀토 글로벌 파트너스와 지속적으로 투자유치 사업 재개를 논의해 왔으며 이번에 투자의향서를 받게 됐다.

 

○ 유정복 시장은 “인천이 초일류 도시로 탈바꿈하는 과정에서 개발사업에 다양한 경험을 가진 세계적인 투자사들이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 반드시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투자의향서를 제출해 준 것에 감사하며 실질적인 투자사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 래블린 쵸우미 회장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대한민국 인천시 투자에 큰 관심을 갖고 있다이번 투자의향서 제출을 통해 다양한 투자기회를 검토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 죠셉 파나핀토 주니어 대표는 “파나핀토 글로벌 파트너스는 인천시 투자에 대해 오래전부터 진지하게 진행해 왔다이번에 투자의향서를 제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240227+보도자료(글로벌+투자사들,+연이어+인천시에+투자+의사+밝혀).hwp
4.24MB

 

출처 : 인천경제자유구역청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