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정보

원주시-㈜데어리젠-한국산업단지공단 강원지역본부, ㈜데어리젠 제3공장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MOU) 체결 본문

▶ 부동산정보/┃♡┃┛_ 부동산 정보

원주시-㈜데어리젠-한국산업단지공단 강원지역본부, ㈜데어리젠 제3공장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MOU) 체결

귀인 청솔 2023. 7. 5. 17:02

원주시-㈜데어리젠-한국산업단지공단 강원지역본부, ㈜데어리젠 제3공장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MOU) 체결

 

- 150억 원 투입 치즈전문공장 건립, 34명 고용 창출 효과

□ 원주시 유가공 전문 향토기업인 ㈜데어리젠(대표이사 고영웅)은 오는 5일 시청 투자상담실에서 원주시, 한국산업단지공단 강원지역본부(본부장 권오성)와 제3공장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 ㈜데어리젠은 문막반계일반산업단지 내 부지면적 16,409㎡(4,963평), 연면적 4,929㎡(1,491평) 규모로 치즈 전문 공장을 건립할 예정이다.

□ 총투자금액은 150억 원이며, 오는 7월 착공하여 내년 5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 공장 건립이 완료되면 34명의 고용 창출로 이어져 지역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 ㈜데어리젠은 이번 공장 건립을 통해 그동안의 특화된 기술과 노하우로 유가공의 미래를 위한 다양한 유제품 포트폴리오 확보, 상품 라인업, 미개척 시장 판로개척 등 국내 최고의 유제품 생산기지로 도약하기 위한 최첨단 생산 설비를 투자할 방침이다.

□ 이를 통해 국내 최대 유가공 전문 기업으로의 입지를 다지고 국내 프리미엄 유제품 기업에서 나아가 글로벌 프리미엄 유제품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 ㈜데어리젠은 현재 국내 대기업 제품을 생산하여 납품하고 있으며 서울우유, 빙그레, 매일유업, 신세계이마트, 동원에프엔비 등의 기업 제품을 OEM 생산하는 등 국내외 경제위기에도 매년 꾸준한 매출 성장세를 유지하며 원주시 대표 향토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한편, 원주시는 관내 우수 향토기업 육성 및 투자유치 지원방안 마련을 위해 지난해 말 조례를 개정, 관내 기존기업 투자 지원에 대한 근거를 마련했다. 또, 올해 4월 시행규칙 개정으로 세부 지원기준도 정립했다.

□ 특히, 이번 협약은 민선 8기 1주년을 맞아 그동안 원주시 향토기업 육성정책에 대한 노력의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 원강수 원주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원주시 대표 향토기업인 ㈜데어리젠의 제3공장 신규 투자에 감사의 뜻을 표한다.”라며, “(주)데어리젠이 국내를 넘어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 원주시청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