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인천경제자유구역
- 송도 스마트밸리
- 공인중개사
- 송도타운
- 중개실무
- 조은글
- 계양1구역
- 주택임대차보호법
- 청솔공인엄종수
- 좋은 글
- 송도
- 청솔공인중개사사무소
- 엄종수
- 상가임대차보호법
- 스마트밸리
- 스마트밸리 엄종수
- 송도타운 상가분양
- 송도국제도시
- 송도타운 엄종수
- 송도 아파트형공장
- 송도신도시 상가분양
- 송도타운 상가임대
- 청솔공인중개사
- 청솔부동산
- 송도 국제도시
- 송도 상가분양
- 좋은글
- 조은 글
- 송도신도시
- 송도센토피아
- Today
- Total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정보
다자녀 할인확대, 소멸 마일리지 보상 등 철도서비스 제고 본문
다자녀 할인확대, 소멸 마일리지 보상 등 철도서비스 제고
국토부, 관계기관 합동 철도서비스 개선 협의회 개최
국토교통부(장관 노형욱)는 코레일, 에스알 등 철도운영사, 한국교통연구원, 한국생산성본부 등과 함께 ‘철도 이용객 서비스 개선을 위한 협의회’를 8월 20일(금) 오후 3시 서울역 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다자녀 등 할인 대상 확대, 열차 지연배상금과 소멸 예정 마일리지의 자동보상, 대중교통 연계강화, 수어영상 제공 등 다양한 공익적 서비스 개선방안 등을 중점 논의하였고, 아울러, 철도이용자들의 모바일·비대면 선호추세에 따라 승차권 자동발매기 확대, 온라인예매 플랫폼 다양화, AI기반 모바일 상담 등의 시행 및 확대 방안도 공유하였다.
개선 추진사항은 ① 철도이용 편의제고, ② 교통약자 접근성 강화, ③ 이용객 권익보호이며,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철도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철도서비스의 편의성 제고 사례 ]
서울에 사는 김철수씨는 밀양에 거주하시는 부모님이 KTX를 이용하여 상경하실 때마다, 밀양 교외에 위치한 댁에서부터 밀양역까지 이동하시는 것이 항상 걱정되었다. 하지만, 코레일톡(앱)을 통해 공공형 택시를 연계하여 이용하면 부모님이 댁 바로 앞에서 택시를 타시고 밀양역에 편안하게 도착하실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앞으로 해당 서비스를 많이 이용할 계획이다. (철도-공공택시 교통 연계)
코레일은 코레일톡에서 공공형 택시·버스 이용신청이 가능토록 하여 교통수단간 연계를 확대(‘21.9~)하고, ‘모바일 승차권 전달’은 전용 앱이 없어도, SMS 등으로도 가능토록 개선(‘21.9~)할 계획이다.
또한, 주요 127개 역사에 승차권 자동발매기를 확대 설치하고, 네이버·카카오 앱과 철도승차권 구매시스템을 연동(‘21.2~)한데 이어 위챗페이·알리 등 해외 결제플랫폼 연동도 추진할 계획이다.
에스알은 AI기반의 모바일 상담(SRT 챗봇)을 통해 승차권 예약·환불, 열차 이용안내 등을 시행(‘20.12~)하고 있으며, 수서역 승차권 자동발매기에 비접촉 스크린을 설치하는 등 비대면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교통약자 지원, 공공할인 확대 등 포용적 가치를 실현합니다.
[ 교통약자 접근성 강화 사례 ]
청각 장애가 있는 홍길동씨는 SRT를 자주 이용한다. 그간 열차운행 정보는 음성 방송위주로 안내되어 궁금한 사항이 많았는데, 수어영상 서비스를 통해 운행정보 뿐만 아니라 긴급 상황정보도 파악 할 수 있게 되어 열차 이용이 한결 더 만족스럽다. (수어영상서비스)
에스알은 다자녀 할인기준을 기존 3명에서 2명이상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의무 복무장병도 할인혜택의 대상으로 포함한다.
코레일은 코레일톡을 통한 휠체어 승하차 도우미 서비스 이용을 지속 독려할 계획이며, 역사 내 전동 휠체어 급속 충전시설 확충, 역사 내 노후화 점자안내 표지판 교체 및 유아동반 이용객을 위한 수유실도 확대할 계획이다.
철도 고객의 권익을 증진합니다.
KTX 소멸 예정 마일리지는 할인 쿠폰으로 전환하여 제공하고 사용 용도도 다양화하여 혜택의 폭을 넓힐 예정(‘21.12~)이다.
또한, 지금까지는 열차지연 배상금을 받기 위해서는 이용객이 역 창구를 직접 찾아가거나 전용앱에서 별도로 신청해야했지만, 금년 8월부터는 자동으로 지연배상금을 받을 수 있다.
국토교통부 강희업 철도국장은 “철도교통이 코로나-19 등 전염병에 상시 위기대응 능력을 갖추되, 이로 인해 철도 서비스의 질이 저하되거나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보다 세심한 신경을 써야할 때”라며, 협의회에서 공유된 우수사례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한 발 앞서, 국민들에게 보다 편리한 철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유연한 사고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철도서비스를 발굴·개선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출처 : 국토교통부
'▶ 부동산 개발 > └‥‥▷ 철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기남부 4개시 숙원사업 ‘평택~부발 단선전철’, 정부 예타조사 대상 선정 (0) | 2021.08.26 |
---|---|
이재명 “교외선, 경기북부 균형발전 초석” 2024년 운행 재개 본격화 돌입 (0) | 2021.08.24 |
국토교통부는 코레일-SR 통합 문제를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검토 중이며, SR의 민영화는 검토하고 있지 않습니다. (0) | 2021.08.23 |
국토교통부는 교통 사각지대 최소화, 국가균형발전 도모, 철도 경쟁력 강화 등을 위해 철도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0) | 2021.08.18 |
제4차 철도망 계획 비수도권 광역철도 선도사업 선정 (0) | 2021.08.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