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정보

김포한강신도시~원도심~서울 입체 연결된다 본문

▶ 부동산 개발/└‥‥▷ 도로

김포한강신도시~원도심~서울 입체 연결된다

귀인 청솔 2019. 3. 28. 17:45

김포한강신도시~원도심~서울 입체 연결된다

시도 5호선 5월 개통…시설물 정비도 한창


김포 북변, 감정, 사우, 풍무 등 원도심과 김포한강로를 연결하는 시도 5호선이 5월 말 개통한다.시도 5호선은 원도심 지역의 교통불편 해소와 국도 48호선 교통량 분산을 위해 2004년부터 추진됐다.


환경문제로 십 수년째 제자리걸음이었으나 2014년 해결 실마리를 찾은 뒤 20177월 공사에 들어가 개통을 눈앞에 두게 됐다사우동 김포보건소 앞에서 고촌읍 향산리 한강로 시네폴리스아이씨(IC)를 연결하는 연장 1.2km, 17.5m의 왕복 4차로 규모이며 보상비를 포함 총262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김포시는 원활한 교통흐름을 위해 개통 도로와 연결되는 기존 보건소~시청 구간의 신호체계, 노면, 안내 표지판도 사전 정비할 예정이다또한, 이중 주차로 교통흐름에 지장을 주는 36면의 노상주차장을 폐지하고 상가 내 일방통행 2개 노선에 34면의 대체 노상주차장을 설치한다. 아울러 상가 이용객 불편 해소를 위해 갓길 20분 주정차는 단속을 유예하고, 노인복지회관 앞 공영주차장을 자주식으로 확대 조성할 계획이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원도심, 한강신도시, 서울을 입체적으로 빠르게 접근할 수 있어 국도 48호선의 교통정체도 상당 부분 해소될 것이라면서 교통, 교육, 환경, 청년, 균형발전 등 김포의 기본 가치와 정주의식을 높이는 일에 매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출처 : 김포시청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