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정보

인천시, 매립지에 태양광 발전사업 추진한다. 본문

▩│▦│ 인천소식

인천시, 매립지에 태양광 발전사업 추진한다.

귀인 청솔 2017. 8. 8. 13:26

인천시, 매립지에 태양광 발전사업 추진한다.

- 8. 7. 투자심의 가결, Green Energy 랜드마크 기대 -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8월 7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 22층 투자유치센터에서 열린 2017. 4차 투자유치기획위원회에서 “수도권 매립지 햇빛나무 태양광 발전사업 투자유치 계획(안)”을 원안 통과시키고 태양광발전사업에 대한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 이번 프로젝트는 수도권매립지 제4매립장 남측부지(165,000㎡, 약5만평)에 10MW 규모의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하는 사업으로, 총사업비는 146억 원이며 향후 20년간 운영할 계획이다.

○ 사업주체는 PEA ENCOM, NWS그룹, 서부발전, 남동발전, SL공사, LG그룹 서브원 등으로 각각 분야별 투자자로 참여하며, 특수목적법인(SPC)을 설립하여 추진하게 된다.

○ 인천시는 U-City 등을 통해 지분참여 등을 검토하고 있으며, 사업이 추진되면 연간 약 1억2천만 원 이상의 지역 발전기금을 인천지역에 지원할 계획이고, 대규모 건설공사에 따른 지역 건설업체의 참여와 6개월간 2만 여명의 일자리 창출 효과도 기대된다.

○ 인천시는 향후 수도권매립지에 대규모 태양광발전소를 유치하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 : 인천시청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