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정보

뉴욕패션스쿨 FIT 아시아 진출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양해각서 체결 본문

▶ 송도 국제도시/∥송도 교육정보

뉴욕패션스쿨 FIT 아시아 진출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양해각서 체결

귀인 청솔 2015. 2. 28. 07:11

뉴욕패션스쿨 FIT 아시아 진출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양해각서 체결

 

 

 

 

 

○ 세계 최고의 패션스쿨 중 하나인 FIT(뉴욕패션기술대학교|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가 2017년 3월에 한국뉴욕주립대학교에 아시아 최초로 문을 열 것으로 보인다. 세계적인 패션명문학교가 한국에 진출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기 때문에 패션 업계와 지망생들 사이에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 한국뉴욕주립대, FIT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 24일, 인천글로벌캠퍼스 내 한국뉴욕주립대학교에 FIT 학과를 개설한다는 내용으로 3자간 양해각서를 체결했으며, 이로써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현재 운영 중인 기술경영학과, 컴퓨터과학과, 기계공학과에 이어 4번째 학과를 신설하게 되는 셈이다. 김춘호 한국뉴욕주립대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FIT를 아시아 최초로 신설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으며, 특히 이를 통해 송도가 국제도시로서의 위상은 물론, 패션으로도 세계적인 허브가 되기를 기대한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가 중요한 위치를 가지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2013년부터 매년 여름, 부총장, 학장 등 뉴욕 FIT 교수진들이 방한하여 2주간의 여름 단기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 및 진행하기도 하여 패션 지망생들의 큰 관심을 모은 바 있다.
 
○ 1944년 뉴욕 맨하튼에 설립된 FIT는 전세계에서 손꼽히는 패션스쿨 중 하나로, 학생들에게 예술, 디자인, 기술, 비즈니스를 패션산업에 접목하여 실제적인 융합 교육을 제공한다. 캘빈 클라인(Calvin Klein), 마이클 코어스(Michael Kors), 데이빗 추(David Chu) 등 유명 패션 브랜드 대표들도 FIT 출신으로 알려져 있다.
 
○ 인천경제자유구역청 관계자는 “한국뉴욕주립대 FIT 학과가 신설되면 국내 패션업계 지망생은 물론, 인접 국가들에서도 패션 유학생 수요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어, 인천 송도가 더욱 확실한 글로벌 교육 특구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진설명] 지난해 FIT 여름 단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뉴욕 FIT 교수진의 강연을 듣는 수강생들

 

출처 : 인천경제자유구역청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