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정보

중소기업 제조업 특화 공장 검단지식산업센터 블루택 착공 본문

▶ 인천 개발 정보/∥ 검단 신도시

중소기업 제조업 특화 공장 검단지식산업센터 블루택 착공

귀인 청솔 2014. 9. 2. 11:31

중소기업 제조업 특화 공장 검단지식산업센터 블루택 착공

 

○ ㈜이안뷰디앤씨가 시행하는 ‘검단지식산업센터 블루텍’은 인천시와 업무협약을 맺고 2년여의 준비기간을 거쳐 9월2일 서구 오류동 1656-1번지 블루텍 현장에서 유정복 인천시장, 오재진 이안뷰디앤씨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착공식을 개최했다.

○ 검단지식산업센터 블루텍은 중소기업을 위한 제조업 특화 공장이다.
앞으로 제조업을 기반으로 한 기업뿐만 아니라 IT업종 기업의 원활한 입주와 기업활동을 위해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 등과 인천시, 인천신용보증재단과도 연계해 다양한 지원활동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 ‘검단지식산업센터 블루텍’은 대지면적 26,441㎡(약 8,000평)의 부지에 건축연면적 151,935㎡의 지하 2층~지상 11층 규모로 공급된다.
지식산업센터로 총 11개층 중 제조 9개층, IT 2개층으로 활용되는 공장동과 근린생활시설 2개층, 기숙사 13개층이 갖춰지는 지원동 총 2개 동으로 건립된다.

○ 착공식 이후, 10월부터는 서구 당하동 당하지구 21블록(롯데마트 옆)에 홍보관을 운영하며, 분양계약을 진행하게 된다.
입주 예정 시기는 2016년 9월이다.

○ 유정복 인천시장은 “검단지식산업센터는 중소기업에 쾌적한 산업공간을 제공하고 젊은 인재들이 모이는 세련된 첨단 산업공간으로 조성되는 새로운 모델의 일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검단신도시개발 등 각종 개발사업으로 이전해야 하는 중소기업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이안뷰디앤씨 오재진 대표이사는 “블루텍은 앞으로 검단일반산업단지와 중소 제조업체들이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며, “기업들뿐만 아니라 앞으로 블루텍에서 근무하게 될 근로자들까지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는 시설을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한편, 이 날 착공식에서는 꽃과 화환을 대신해 쌀을 기증받아 인천시 관내의 불우한 이웃에게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행사도 진행됐다.

 

출처 : 인천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