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정보

인천시 2월, 중국관광객 10만명 기획유치 성공 본문

▶ 부동산정보/┃♡┃┛_ 부동산 정보

인천시 2월, 중국관광객 10만명 기획유치 성공

귀인 청솔 2014. 2. 14. 09:33

인천시 2월, 중국관광객 10만명 기획유치 성공

- 굿스테이(숙박), 휴띠끄(쇼핑), 비밥(공연)으로 중국을 사로잡다 -




○ 인천광역시(시장 송영길)와 인천도시공사(사장 유영성)는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해외관광객 유치 활동의 일환으로, 국내에 있는 ‘중국전담여행사’들의 인천관광상품 만들기에 적극적인 지원 및 노력의 결과로 올 2월 한달 동안 중국관광객 10만명 기획유치라는 쾌거를 이루었다.


2013년 하반기부터 국내 중국전담여행사 전용 팸투어를 여러차례 개최하고 전담여행사별 일대일 맞춤 공략으로 중국전담여행사의 협력을 이끌어내, 중국관광객 10만명 기획유치라는 결실을 맺은 것이다. 특히, 이번 달 20일부터는 인천 중구문화회관이 ‘비밥(BIBAP)' 상설공연장으로 새롭게 태어나고, 인천시의 전략적 지역화장품 공동브랜드인 (주)휴띠끄 등이 중국관광객의 새로운 쇼핑 인프라로 조명을 받는 시점에 대규모 중국 관광객이 인천에서 2박이상 머무르며 쇼핑, 관광, 공연을 관람하게 되어, 지역 경제에 미치는 효과 역시 클 것으로 보인다. 


○ 금번 대규모 중국관광객 유치에는, 인천을 한국의 새로운 관광메카로서의 가능성에 주목하는 중국전담여행사들의 도움이 컸다. 작년 11월 인천시 최초 보험인센티브 단체관광객 4,000명을 유치한 춘추국제여행사를 시작으로, 호북성 노인대학협회 실버관광객 2,000명을 유치한 골드인터내셔널, 인천의 유일한 중국전담여행사인 대원여행사, 작년에 3만명 이상의 크루즈 관광객과 2만명이상 해외관광객 유치실적인 있는 화산여행사, 서울국제여행사, 화승상무여행사, 그리고 인천시의 학생 방과후 학습프로그램을 활용한 대규모 인천청소년 교류상품을 개발하고 있는 리오인터내셔널 등 다수의 여행사들이 참였는데, 이는 인천시와 인천도시공사의 다양한 관광코스 개발과 적극적인 지원 및 홍보 노력에 사업적인 가치가 있다고 판단하여 협력을 결정했다고 한다.


이번 코스는 인천시와 인천도시공사가 인증하는 중저가숙박시설 ‘굿스테이’, 전략적 지역화장품 브랜드 ‘휴띠끄’, 영국 에딘버러 페스티벌에 참가하여 연이은 매진 행렬을 기록한 넌버벌 퍼포먼스 ‘비밥’ 등 중국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체험과 쇼핑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인천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 인천도시공사 관광사업처 이종운 처장은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의 성공적 유치를 위해 인천의 관광 콘텐츠 구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유치에 협력해준 여행사들에게도 수익성 확보를 위한 다양한 인센티브를 주기 위해 노력한 것이 좋은 성과로 이어졌다. 향후에도 단순한 관광지 홍보를 탈피하여 상품가치와 수익을 함께 높이기 위한 방안을 강구함과 동시에 지속적으로 중국전담여행사들에 대한 지원과 상품개발, 해외홍보 로드쇼를 통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