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정보

"DNA 백신 연구개발 제조시설 투자유치...송도 글로벌 백신 허브 탄력" 본문

▶ 송도 국제도시/∥송도 개발계획

"DNA 백신 연구개발 제조시설 투자유치...송도 글로벌 백신 허브 탄력"

귀인 청솔 2021. 8. 24. 16:43

"DNA 백신 연구개발 제조시설 투자유치...송도 글로벌 백신 허브 탄력"

 

○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송도국제도시에 코로나19 백신 등 DNA 백신* 연구개발 및 제조시설 건립이 확정되면서 송도가 글로벌 백신 생산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
    * DNA로 만든 백신. 병원균이나 바이러스 등의 유전자 중 일부를 인공적     으로 복제하여 만듬. 이것을 근육에 주사하여 그 병원균이나 바이러스에     대해 면역반응을 일으키게 함.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24일 송도 G타워에서 이원재 청장과 서유석 ㈜에스엘포젠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에스엘포젠과 송도 첨단산업클러스터(B)에 DNA 백신 연구개발 및 제조시설 건립을 위한 토지매매계약을 체결했다.     

○ DNA 백신 연구개발 및 생산기업인 에스엘포젠은 국내 생명공학기업인 ㈜제넥신의 자회사로 제넥신의 DNA 백신을 포함해 국내외에서 개발되는 DNA 백신에 대한 연구개발 및 제조를 위탁 수행하고 있다.

○ 이번 투자는 모기업인 제넥신과 동남아시아 최대 제약사인 칼베(Kalbe Farma, 인도네시아 소재)가 에스엘포젠에 추가 투자하는 것으로 제넥신이 개발중인 DNA백신에 대한 생산시설 확보를 위해 추진됐다. 

○ 이번에 건립되는 시설은 송도 5공구 첨단산업클러스터(B)(송도동 218-8)에 위치하며 부지면적 10,434㎡에 총연면적 12,200㎡의 지상 4층 규모로 DNA 백신 연구개발 및 생산을 위한 시설을 갖추게 된다. 내년 상반기 시설 착공 및 2023년 완공을 목표로 현재 설계를 진행 중이다. 사업비는 480억원으로 외국인투자자인 칼베가 이중 110억원(미화 1천만불) 내외를 투자할 예정이다.

○ 제넥신은 세계 유수의 기업들과 항체융합단백질 및 DNA 백신 등 차세대 신약에 대한 공동개발, 기술이전 등을 추진하고 있는 국내 대표 신약개발회사이다. 특히 제넥신의 DNA백신 기술은 글로벌 수준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미국 제약사인 머크(Merck)와 자궁경부암 DNA 치료백신을 공동 개발하고 있다. 

○ 아울러, ㈜제넥신이 개발 중인 코로나19 예방 DNA 백신은 보건복지부의 ‘코로나19 백신개발 지원’ 1호 사업으로 지난 7월 7일 인도네시아에서 임상 2‧3상을 승인받았다.

○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체결식에서 “에스엘포젠은 세계 최고 수준의 DNA 백신 공정개발과 생산 역량을 가진 기업으로 송도가 차세대 바이오의약 분야 집결지임을 증명해주고 있다”며 “에스엘포젠을 비롯 송도의 바이오 분야 기업들이 최고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산학연 네트워킹, 인프라 조성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인천경제자유구역청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