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정보

“IFEZ 홍보관 문 열었다” 본문

▶ 송도 국제도시/∥송도 생활정보

“IFEZ 홍보관 문 열었다”

귀인 청솔 2015. 3. 24. 12:37

“IFEZ 홍보관 문 열었다”




○ IFEZ(인천경제자유구역)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투자자 유치에 크 게 기여할 홍보관이 개관했다.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24일 오전 연수구 아트센터대로 G타워 33층에서 주요 인사 등 3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IFEZ 홍보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 이날 행사에는 유정복 인천시장, 노경수 인천시의회의장, 신학용 국회의원 을 비롯 조이스 음수야(Joyce Msuya) 세계은행 그룹 한국대표 등 국제기구, 조이 휴즈(Joy Hughes) 한국조지메이슨대 총장 등 교육계, 임 용빈 게일인터내셔날코리아 대표 등 기업체, 오창수 신한은행 경제자유구 역금융센터장 등 G타워 입주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행사는 테이프 커팅, 주요 인사들의 홍보관 투어, 추진상황 보고, 유시장 의 축하인사와 내빈축사, 건배 제의 등의 순서로 1시간30분 가량 진 행됐다.

○ 유시장은 축하인사에서 “새로 문을 연 홍보관이 인천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시민들과 국내외 주요 인사들의 IFEZ에 대한 이해를 제고시켜 인천, 나아가 대한민국 경제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하는데 크게 기여하길 바 란다”고 밝혔다.

○ 인천경제청이 21억여원의 사업비를 들여 지난해 9월 공사에 들어가 6개 월만에 완공한 홍보관은 G타워 33층에 자리잡고 있으며 서해바다와 송도국제도시 전체를 360도로 조망할 수 있어 일반인과 주요 인사들이 많 이 찾는 IFEZ의 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2005년 6월 갯 벌타워 21층에 문을 연 IFEZ 홍보관은 지난 2010년 컴팩스마트시티관 3 층의 임시 홍보관으로 이전했으나 전망대와 떨어져 투자자들의 불편이 많 아 이번에 새로 홍보관을 개관했다. 개관후 지난해말까지 홍보관을 찾은 누 적 관람객은 28만여명이다.

○ 홍보관은 84인치 멀티비전 4대가 바다에서 땅으로 변해가는 IFEZ의 역사 를 모션 그래픽으로 표현하며 IFEZ에 대한 궁금증을 유도하는 ‘인트로 존’, 인천 근대역사와 주요 사건을 연도별로 분류해 이미지와 자막으로 소개하는 ‘IFEZ의 역사’, IFEZ의 배경, 개요, 장점과 경쟁력, 비전 등 을 알려주는 ‘IFEZ의 어제’, 'IFEZ의 오늘‘, 유비쿼터스 도시로 조성 되고 있는 'IFEZ의 내일’, 투자상담실, 휴게존 등으로 구성돼 있다.

○ 특히 홍보관은 IFEZ의 이해도 제고를 통한 투자유치 지원이라는 취 지외에 체험 기능을 강화한 것이 눈길을 끈다. 실제로 3D 안경을 끼고 ‘비행자전거’를 타면 IFEZ 상공을 나는 것 같은 기분을 느끼며 IFEZ의 미래 모습을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관람객들은 42인치 모니터에서 갯벌 생물을 직접 터치해 채집해볼 수 있다.

○ 홍보관은 오전 9시~오후 6시, 토․일요일과 법정 휴일을 제외하고 운영되 며 관람을 원하는 사람과 단체는 전화(032-453-7882~3), 또는 IFEZ 홈페이지(www.ifez.go.kr)의 홍보자료/IFEZ 홍보관을 찾아 방문예약을 신청하면 된다.


출처 : 인천시청

Comments